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주식시장 일부 조정후 단상. 염부장 코멘트

주식시장 일부 조정후 단상. 염부장 코멘트

 

사람은 어쩔수 없는 본능을 따르는 동물임에 틀림없다.

수십 수백권의 책을 읽으며,

거인들의 어깨위에서 시장을 바라보며,

맞아. 투기말고 투자를 해야지!

 

'나는 떨어지면 도망가고 싶은 욕망을 억누르자.'

 

라고 결심을 했었죠. (그땐 철이 없었죠~)

 

그치만 나도 똑같은 인간인 것을. 

 

오르면 더 오를 것 같아서 도저히 매도 버튼이 나가지 않고;;

떨어지면 도망가고 싶다.

 

결국 성공공식 1번은 이걸 극복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내가 생각한 정도의 업사이드로 올랐을 때 팔아서

끝까지 먹고 싶은 욕망을 이기는 것.

 

떨어지면 다운사이드를 확인해서 나의 시나리오가 변경되지 않았다면

바람의 방향이 바뀌지 않았다면 하락을 버티는 것.

 

저는 비교적 떨어져서 공포에 빠진 종목에 들어가는 것에는

큰 거부감이 없긴한데, 하방이 막혀있는 곳을 잘 골라서 들어가면,

진입가격이 좋은 곳. 공포에 빠진 곳에 특히 먹을 여분이 많습니다.

 

-------------------------------------------------------------------------------------

현대차 기사: 미국에 잘팔리는 SUV위주로 현지 생산하겠다. 의선찡...

------------------------------------------------------------------------------------------------------------------------

 

현대차: 미국 현지8조원투자결정,

생산량 90만대 더 늘이면 연간 180만대까지 늘릴수 있을듯.

전체 전기차시장점유율 10%역대 최대치인데 

미국현지 공장을 늘이면 점유율은 더 늘어 날 수 있을 것으로 봐짐.

제네시스, ev등을 이용하여

미국시장에서 우위에 서도록 노력할 듯하다.

미국바이든 각 메이커당 전기차 60만대까지 세금인하발표가능성.

이또한 호재.

 

염승환부장도 마찬가지로 자동차, 편의점 쪽을 지금 자빠져있지만,

앞으로 먹을부분이 있다고 보시네요.

동의, 제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