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재낀이야기

[리브모바일] KB 알뜰폰 2만원대 무제한 요금제 할인받는 방법 가입방법 총정리

KB 알뜰폰 2만원대 무제한 요금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무제한, 군인, 기초생활 수급자 65세 이상 할인받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KB알뜰폰 가입방법 리브모바일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하는 방법과 KB 알뜰폰의 장단점중 가격이 싸다는 점을 알아갑니다. 

 

목차

1. KB 알뜰폰

2. KB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플렉스 LTE

-할인 종류, 기초수급자 나눔할인

-나라사랑 LTE

3. 리브모바일앱으로 KB 알뜰폰 가입하기

4. KB 알뜰폰 장단점


KB 알뜰폰

얼마 전 주거래은행인 KB 은행을 갔다가 보게 된 팻말이 있었어요. KB 알뜰폰이라니? 은행에서도 알뜰폰을?

KB알뜰폰
KB 알뜰폰

안 그래도 요번에 핸드폰을 바꾸면서 55000원 5G 요금제로 바꾼 보보의 눈에 들어온 KB 알뜰폰 요금제 팻말이었습니다. 갈수록 통신사 요금제만 비싸지는 구만 하면서 구시렁대던 중이었지요.

 

저 KB 알뜰폰 요금제는 뭐길래 무제한도 저렇게 싸지? 하고 호기심이 들어서 총정리해본 KB알뜰폰, 스마트한 소비를 위해 한번 알아봅시다!

 

 

 

 

KB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KB 알뜰폰은 KB은행 CEO가 외국 출장을 갔다가 샤오미 알리바바 스페인의 은행에서는 직접 핸드폰을 판매 개통하는 모습에 착안해서 만들어진 사업모델입니다. 사실 은행에서 알뜰폰까지? 우리가 폰팔이냐며 KB은행 노조의 반발도 심했고 홍보의 부족으로 (저도 처음 알았죠) 올해 4월에는 엎어질 뻔하였으나 금융당국을 조르고 졸라 혁신금융사업 1호로 야심 차게 이어가고 있는 KB은행 CEO가 밀고 있는 사업입니다.

 

현재 가입자수가 부족하다보니 리브모바일에서는 살을 깎는 심정으로 과감한 KB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할인을 밀고 있는 상태인데요, 우리 스마트한 소비자들은 이런 시장을 놓쳐서는 안 되겠죠? KB 알뜰폰은 어떤 무제한 요금제를 가지고 있고 혜택을 주는지 가장 인기 있는 2가지 요금제로 알아보겠습니다.

 

1. 플렉스 LTE (FLEX LTE) 요금제 입니다. 

 

요금: 월 28800원 (현재 할인가)

데이터: 하루 5GB 무료에 소진 시 동영상 시청 가능한 속도로 무제한으로 인터넷을 제공하고 있으며 월 150GB 무료인 어마 무시한 요금제입니다.

통화: 문자, 통화 모두 무료이며 영상통화도 300분까지 무료입니다.

혜택: 리브엠 멤버십을 가지고 있으면 년 6회 뚜레쥬르, GS25, 스타벅스 등에서 쿠폰이 나오며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사용하신다면 결합할인이 가능합니다. (KB알뜰폰은 LG유플러스 통신망을 빌리고 있거든요.)

 

그 외 플렉스 LTE 요금제에서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래표를 보시면 됩니다.

플렉스LTE
플렉스LTE

플렉스 LTE 요금제외에 다른 요금제에서도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급여이체 시 5500원 할인,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시 5500원 할인, KB카드 사용실적( 이전 3개월 동안 2회 정도만 사용한 기록)이 있으면 2200원, 스타클럽 등급에 따라 최대 MVP라면 5500원 할인이 이루어집니다. (MVP는 KB은행에 예금잔액이 3000만 원 이상, 신용카드 사용액도 월 100만 원 이상일 때)

 

2. 국내 알뜰폰에서는 최초로 KB 알뜰폰에서 기초 생활 수급자, 차상위, 65세 이상 할인이 되는 나눔 할인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65세이상나눔할인
기초생활 수급자 65세이상 나눔할인

리브 모바일 KB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플렉스 LTE를 사용하신다면 할인된 현재 요금제 28800원에 위의 할인 혜택에 더해서 기초생활수급자 65세 이상 나눔 할인까지 받으면 한 달에 통신비로 내는 돈이 없다시피 하다고 그러시네요.

 

나이가 있어서 나는 굳이 KB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제일 위에 보보가 찍어온 사진처럼 4G 사용 시 월 최대 9900원 1G 사용 시 월 최대 6000원 할인을 받을 수가 있는 요금제를 고르면 됩니다.

 

3. 나라사랑 LTE 요금제

KB 알뜰폰 요금제는 월 24200원으로 월 11GB+일 2GB 무제한 데이터나라사랑카드를 가지고 있는 분에 해당이 됩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면 해당되는 군인이나 군인가족분들은 나라사랑 LTE 요금제가 딱입니다.

나라사랑LTE
나라사랑 LTE

KB 알뜰폰 요금제 중 하나인 나라사랑 LTE 요금제는 비슷한 스펙의 다른 통신사 요금제와 비교하면 거의 절반 가격이라서 놓치지 않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리브모바일 앱으로 KB 알뜰폰 가입하기

보보도 KB알뜰폰 요금제 가입을 위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귀찮으면 아무리 할인해준다고 해도 잘 안 하게 되는데 KB 알뜰폰 가입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1. 내가 현재 가입해 있는 요금제 약정기간을 확인한다. 남은 할부금 등 이월이 가능하지만 약정해지로 위약금을 물 수 있으니 약정기간이 끝난 상태일 때 가뿐히 옮기시는 것이 좋겠죠?

 

2. 현재 핸드폰에서 USIM만 갈아 끼우면 되는데 본인 휴대폰, 신용카드 또는 KB 모바일 인증서가 있다면 리브엠모바일 앱을 통해서 가입을 시작한다. (http://www.liivm.com) 만약 위의 것이 없다면 근처 KB은행에 방문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휴대폰도 요즘은 인터넷으로 가장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3. 리브엠모바일 앱을 깔았으면 회원 가입을 해준다. 

이전 통신사 개통이 없는 신규 개통은 8:00-22:00까지 가능하고 통신사에서 번호이동은 10:00-20:00까지 연중무휴로 가능합니다. (자기번호로 이동가능합니다.)

 

4. 요금제를 선택하고 USIM신청을 한다. 보통 우편으로 1~2일 내에 도착하며 그전까지는 현재 이동 통신사로 전화 이용이 그대로 가능하며 USIM을 받아서 갈아 끼우면 그때부터 개통이 되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5. 우편으로 도착한 USIM을 휴대폰에 끼워준다. 보통 갤럭시, 아이폰 LTE이상 핸드폰은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걱정된다면 리브 모바일 앱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6. USIM을 끼운 후 리브모바일 앱에 유심 일련번호 입력 후 개통하기 눌러주면  KB 알뜰폰 개통 끝입니다.


여러 가지 할인을 위한 것은 리브 모바일 앱의 혜택으로 들어가서 신청이 가능하며 잘 모르겠을 때는 앱 내에 채팅을 이용하거나 1522-9999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최초 USIM배송은 무료이며 USIM비용도 무료이지만 나중에 초과로 신청 시 7700원을 내야 수령이 가능하며 KB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외에도 주니어 요금제등 미성년자 자녀를 위한 요금제도 있으니 리브 모바일 앱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해당 글을 잘 읽어주면 KB 알뜰폰 가입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KB 알뜰폰 장단점

 

지금까지 KB 알뜰폰 2만 원대 무제한 요금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일반 무제한에서부터 군인, 기초생활 수급자 65세 이상 할인받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편한 KB알뜰폰 가입방법 리브 모바일앱을 통하는 방법을 1부터 10까지 알려드렸는데 어땠는지 모르겠네요.

 

KB 알뜰폰의 장점누가 뭐래도 최고로 싸다!라는 것입니다. 가격이 진짜 착합니다. 비슷한 스펙의 통신사 요금제를 다 알아보았는데 거의 절반 가격이었습니다. 사실 보보는 알뜰폰에 약간 오해가 있었는데 (싸지만 기능은 좋지 않을 것이라는) KB알뜰폰은 기존 통신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데이터가 느려지거나 하지 않고 싼 가격에 같은 질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더군요. 그리고  가입자를 늘이기 위해서 살을 깎는 홍보비를 낼 때 우리 스마트한 소비를 위해 진입해보아야겠다는 주식쟁이 같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KB 알뜰폰의 단점은 보통 통신사의 멤버십 할인이 약하다는 점? 가족 결합할인이 적다는 것인데 이런 것들이 걸리지 않는다면 한번 KB 알뜰폰도 고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KB 알뜰폰에게 광고비 1푼 받지 않은 광고성 없이 스스로 싼 가격의 가입을 고려하면서 서치한 정보용 글이니 소중한 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보는 또 현명한 소비를 위해 돌아오겠습니다.

다른 글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도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가족 돌봄 휴가 증빙서류 신청 방법 최대 50만 원 받자

여름맞이 다이소 쇼핑템 모음 (영업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