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뉴진스 긴급 라이브 유튜브 주소 및 하이브 대응 주가 전망

 뉴진스는 하이브 주주총회를 앞두고 유튜브를 통해서 민희진 대표를 복귀시키라는 긴급 라이브를 진행하였다.하이브가 뉴진스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시 전속계약해지소송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높다. 뉴진스가 여론전에 나선 이상 하이브 주가 역시 흔들릴 것이다.

 

목차

    뉴진스 긴급 라이브
    하이브 주가
    하이브 뉴진스 대응
    뉴진스 따돌림 노동부


    뉴진스 긴급 라이브

     

     

    상반기에 올해 벌 돈은 다 벌었고, 현금 비중 늘이고 하반기부터는 좀 놀 생각인 놀고재비 겸 주식쟁이 보보입니다. 한국장에서 추석 전 이익실현은 법칙이라고 늘 말씀드렸는데, 하셨쥬?  아,, 혹시 늦으신 것은 아니쥬??최근 9월 하락장에서 구독자님들 계좌는 잘 버티셨기를 빌며.. 

     

     

     

    주식쟁이 보보가 거의 건드리지 않는 종목이 엔터주인데요. 댓글을 보면 엔터주 투자 중인 구독자님들이 많으 시더라구요. 그래서 어제 뉴진스 긴급 라이브를 보며 일개 주식쟁이 입장에서 간단하게 코멘트 해보고자 오랜만에 자판을 두드려봅니다. 뉴진스 긴급 라이브 방송은 유튜브 주소를 바로 폭파시켰더라구요~ 그런데 아래에 누가 기록용으로 복사 떠놓은 곳이 있어서 직접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유튜브 주소로 뉴진스 긴급 라이브를 관람하시면 됩니다.

     

     

     

     

     

    위의 긴급 라이브 유튜브의 요약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하이브는 어도어를  9월 25일까지 정상화시켜라. (민희진 대표 복귀)

    2. 지금 어도어 팀은 우리의 방향과 다르다. 원래 하던 스텝, 팀을 보존시켜라.

    3. 요즘 하이브에서 우리 차별하는데, 대책을 안해준다. 빡친다!

    4. 이 라이브는 민희진이 시킨 것도 아니고, 바뀐 어도어 대표와도 대화해 보았지만 답이 없어서 우리의 의지로 한거다!

     

     

     

    아직 스무살이 채 되지 않았지만, 각각 50억을 번 배포들이 보이긴 합니다. 뉴진스 멤버들은 돌아가면서 나름 똑 부러지게 말을 하긴 했는데.. 세상 오래 살아온 아주미 주식쟁이가 보기엔 걱정이 조금 앞서네요. 결국 방시혁, 민희진의 싸움에 뉴진스가 소비되는 느낌이 강합니다.

     

     

     

    오늘 글에서 앞으로 하이브가 뉴진스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시 어떤 방향으로 이어질지, 하이브 주가의 행방을 어떤식으로 갈지 한 번 추측해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하이브 주가

     

     

     

    오늘 9월 12일은 하이브 주주총회입니다. 11일 뉴진스 긴급 라이브 최후통첩 방송 후 오늘 하이브 주가는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시가가 -5%로 시작하는 하이브 주가. 그만큼 뉴진스의 라이브 방송이 시장에 주는 영향이 있는 것이겠죠? 그럼 실제 하이브에서 뉴진스가 차지하는 매출, 이익기여도를 살펴봅시다. 

     

     

     

     

    현재 뉴진스는 여론에 호소를 하고 있는데, 하이브에서는 뉴진스의 말을 들어주고 말고는 뉴진스가 차지하는 이익기여도가 중요합니다.그래야 개저씨들이 주판을 어떻게 굴릴지 알 수 있을테니깐요. 잠깐 하이브 매출 구조를 살펴본 것이라서 러프합니다.

     

     

     

     

    하이브안에는 수많은 레이블 산하가 있는데, 매출 1위가 bts가 소속된 빅히트, 2위는 세븐틴이 소속된 플레디스입니다. 그리고 3위가 바로 뉴진스가 소속된 어도어죠.

     

     

    뉴진스
    뉴진스

     

     

     

     

     

    어도어는 거의 뉴진스 1인 레이블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23년 매출액 1100억, 순이익 265억. 엔터주 답게 순이익이 높은 편이구요. 하이브내에서 어도어 즉 뉴진스의 현재 이익기여도는 8-10%에 달하네요. 그래서 사람들이 만약에 민희진이 뉴진스를 데리고 나가려면 3000억을 뱉어내고 나가야 한다고 말을 하는 것이랍니다.

     

     

     

     

     

    하이브는 뉴진스의 최후통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대응을 할지 생각해봅시다. 주식쟁이 특유의 추측병이라서.. 하이브 주주는 아니지만 한 번 해보자구요!


     

    하이브 뉴진스 대응

     

     

    하이브가 이번의 뉴진스 최후통첩 긴급 라이브를 보면서 어느정도 예상을 하지 않았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사실 좀 더 현명하게 풀어가고 싶었다면, 새로온 어도어대표가 뉴진스부터 뉴진스 부모님에게 겁나 잘해주면서 모든걸 다해줄 것처럼 자기편으로 만들었어야했는데, 요번 라이브를 보면 딱히 그런 것 같지는 않죠?

     

     

     


    포인트1. 하이브의 2024년 하반기 추정치를 보면 뉴진스는 아예 빠져있습니다.

     

     

     

     

    즉, 하이브에서는 이미 뉴진스의 탈주에 대해서 대비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민희진이 데리고 나간다고 하면 위약금 소송을 걸 준비가 되어 있는 거쥬. 애들이 하이브에 수긍하면 자기 입맛에 맞게 다시 요리할 생각이구요. "하이브에서 뉴진스 길들이기를 하고 있었다" 볼 수 있습니다.

     

     

     

     

    하이브는 여러 레이블이 속한 회사인데, 어도어처럼 민희진 독주를 인정해주면 다른 레이블에서 똑같은 일이 벌어질 것을 걱정합니다. 나쁜 선례를 만들지 말고, 싹을 밟아서 효시를 시켜야겠죠. 민희진은 "여고생들 감정싸움' 처럼 여론과 감정으로 다가간다면, 방시혁은 "왕좌의 게임" 처럼 철저히 힘의 논리로 싸우고 있죠.

     

     

     

    어차피 하이브와 뉴진스의 계약이 5년이 남은 상태에서 뉴진스가 할 수 있는 포지션이 몇개 없기 때문에 철저히 힘으로 눌러서 뽑아 먹을수 있을 때까지 먹겠다는 것이 하이브의 대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와중에 그 누구도 흔들리는 하이브 주가 때문에 고통받는 개미 주주들에 대한 고려는 없죠. 늘 밟히는 개미들의 삶ㅠ

     

     

     

    방시혁
    하이브는 내꺼

     

     


     

    뉴진스 따돌림 노동부

     

     

    냉혹한 K증시에서 잡초처럼 살아온 주식쟁이 보보가 보기엔 하이브의 대응은 눈에 보입니다. 공이 자기 손에 있는데 뉴진스의 최후통첩을 들어줄 이유가 없죠. 만약 9월 25일까지 하이브가 뉴진스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면 뉴진스와 민희진은 어떤 카드를 꺼내 들까요? 예상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뉴진스의 어도어 전속계약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뉴진스 멤버들이 위약금을 내고 하이브와 계약 해지를 하기에는 3000억이라는 돈이 들죠.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하이브와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는 겁니다. 그 와중에 위와 같이 노동부에 직장내 따돌림등으로 여론을 만드는 것이죠. 이렇게 여론이 흔들릴 때마다 초반에는 하이브의 주가가 심하게 휘청거릴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25일 이후 전속계약정지 가처분을 내면 2025년 뉴진스 전국투어는 올스톱됩니다. 2025년 하이브 주가역시 같이 가라앉겠죠. 투자자의 입장에서 살펴봅시다. 만약 구독자님이 하이브라는 기업을 좋게 본다면, 이럴때 진입하면 됩니다. 다만 2025년까지 진폭이 심할 것을 예상하고 들어가야겠죠. 뉴진스는 좋은 걸그룹이지만, 이미 하이브는 all or none으로 굴복하지 않으면 밟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같이 갈 수는 없다는 거죠.

     

     

     

     

    민희진
    민희진

     

     

     

     

    뉴진스는 이런점을 느끼니, 민희진이라는 동앗줄을 선택한 것이겠고 법리적으로 유리하지 않으니 계속 여론전을 하겠죠. 만약 하이브의 투자자로써 이런 소음이 싫다면 그냥 주식을 던지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렇게 대응이 안되고 사건 사고 소음이 많은 종목 (엔터주)은 안봅니다. 아마 뉴진스가 하이브에서 차지하는 매출 이익기여도보다 이런 여론전때문에 주가가 빠지는 일 들이 더 많을테니까요.

     

     

     

     

     

    지금 하이브 주가가 바닥이 아니냐는 말에는 동의할 수 없고, 뉴진스가 이기든 하이브가 이기든 단기간 하이브 주가에는 좋은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요런 마음가짐으로 접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둘 다 조금씩 피를 보게될 분쟁에 대한 글을 써보았는데요.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참 다양한 꼴을 보게 됩니다. 하이브 vs 뉴진스 이런 건 양반이죠. 돈 잘 벌어서 샀더니 대주주들이 뻘짓해서 말도 안되게 주가 빠지는 것을 보면 곧 사리가 나올 것 같습니다.

     

     

     

     

    그니깐 하이브 주주시라면 조금은 진정하시고, 주식쟁이 보보가 위에서 말씀드린 것을 찬찬히 읽어보시고 여러분이 돈을 벌 수 있는 포지션을 취해보시길 추천드리며, 오늘의 돈되는 글도 끗!

     

     

     

     

    대공항이 온다는 부자아빠의 의견을 아래의 글에서 확인해보세용.

     

     

    부자아빠 기요사키 2024 미국 경제위기 예언 이유(ft. 미국 채권과 금 주식 관계)

     

    부자아빠 기요사키 2024 미국 경제위기 예언 이유(ft. 미국 채권과 금 주식 관계)

    부자아빠 로버트 기요사키는 본인의 SNS를 통해서 부동산, 채권, 주식, 금, 은, 비트코인 모두 폭락하는 2024 미국 경제위기를 예언했다. 현재 금 주식, 은 관련주가 신고가를 찍고 있는 와중에 미

    bobosophi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