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 분석을 해보자면 넷플릭스 마이네임의 흥행에 따라 주가가 추이가 달려 있으며 지금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상한가에 진입하기보다는 앞으로 모멘텀이 있는 다른 콘텐츠 제작사의 주식 제이콘텐트리, 스튜디오드래곤에 주목해 봅시다.
목차
1.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상한가 이유
2.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마이네임
3.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사업
4.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 전망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상한가 이유
얼마 전 오징어게임 관련주와 엔터주를 소개를 해드리면서 박세익 전무의 말을 인용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만 볼 수 있는 고유의 사업을 하는 기업은 어디일까?
외국에서 쉽게 넘볼 수 없는 해자가 있는 곳은?
그것은 바로 K-콘텐츠! K-드라마, K-pop이다.
관련 기업에서 주가 상승의 기회가 있겠다고 알려드렸습니다.
근데 오늘 아침에 바로 그 이야기를 증명하듯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상한가가 터졌더군요.
스튜디오 산타클로스라는 약간은 낮선 코스닥기업이 오늘 같은 장에서도 주가 상한가를 쳐버린 이유가 뭘까요?
이유는 단순합니다.
재무도 좋지않고 최근 실적도 좋지 않던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가 상한가를 친 이유는 넷플릭스에서 오리지널로 시작한 '마이네임'이라는 한소희 주연 드라마를 제작한 곳이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이기 때문입니다.
오케이! 지금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가 상한가를 쳤고, 불타기로 따라가야하는 건지,
다른 쪽에서 기회를 찾아봐야 하는 것인지 한번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마이네임
우선 마이네임이 어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지, 넷플릭스 마이네임 평이 어떤지 부터 알아봅시다.
스튜디오 산타클로스가 만든 마이네임 평은 썩 좋지는 않은데, 그래도 직접 켜서 봐야겠죠?
스튜디오 산타클로스가 만든 마이네임의 내용은 쀼의 세계에 나왔던 존예 한소희가 주인공인 여성 누아르물입니다.
한소희가 고등학생 때 아버지가 나쁜 놈들에게 당해서 죽었는데, 경찰이나 어른들은 모른 체하고 도와주지 않습니다.
스스로 해결해 보고자 한소희는 존예 얼굴을 뽐내며 누가 봐도 흑막일 것 같은 박희순의 범죄조직에 들어갑니다. 누가봐도 거짓말인 거 같은 박희순의 '너의 아버지는 나의 친구이자 형제였다!' 요런 말에 한소희는 또 쏙 넘어가서 조직 안에서 패고 싸우고 이기며 자리를 차지합니다.
이 흑막보스 박희순이 한소희 너 경찰로 잠입해서 이중스파이가 되어라! 명령을 하니 한소희는 노량진 고시원에 들어갔는지 어떤지 진짜 빨리 다시 경찰시험에 합격해서 조직원이자 경찰관이 되어 진짜 아버지를 죽인 자가 누군지 찾아가는 내용이 넷플릭스의 마이네임이군요.
아, 넷플릭스 마이네임 1편 봤는데... 조금 불안하네요.
오징어 게임을 봤을 때는 1편 보다가 멈추지 못하고! 또 2편, 그다음 3편 이런 식으로 넘어가서 하룻밤만에 다 봤는데 마이네임은 영화 무간도 같기도 하고, 뭔가 우리가 늘 보던 그런 클리셰가 넘치는군요.
그렇지만 내용이 어떻든 전 세계 넷플릭스 순위에서 4위를 차지해버린 마이네임!
넷플릭스는 알고리즘에 따라 추천이 뜨기 때문에 오징어 게임을 본 외국인들의 넷플릭스에는 마이네임이 떴을 가능성이 높지요.
그리고 오늘 상한가를 쳐버린 마이네임을 제작한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 전망에서 계속 상승을 하기 위해서는 당연한 말이지만 마이네임의 흥행이 필요합니다. 마이네임이 2편 3편 계속 흥행을 해줘야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 모멘텀이 생기는 것이지요.
어떤 주식이든 그 주식을 움직이는 모멘텀을 잘 파악을 해야 한다는 것은 모두 잘 아실 거예요.
평소처럼 보보가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의 기업에 대한 내용 부터 구구절절 풀지 않는 이유는 이것 때문이에요. 보보가 봤을 때 스튜디오 산타클로스는 그 자체 기업 색깔보다는 오징어 게임이라는 K-드라마 콘텐츠 물결 위에 탄 주식이기 때문이에요.
정말 단순합니다.
스튜디오 산타클로스가 2회 3회까지는 일정 부분 흥행을 한다면 모멘텀이 있으니 일부 같이 상승할 수 있지만, 조금이라도 분위기가 꺾이면 (우리가 상상하는 방향으로 뻔하게 스토리가 흘러간다면) 기대감도 꺾이면서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도 급하게 꺾일 위험이 높지요.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 전망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사업
스튜디오 산타클로스는 기본적으로 배우들 연예 매니지먼트를 하던 사업에서 시작했습니다.
소속 배우로는 김윤석, 김성오, 박보람, 박혜수, 수애 등등 배우 위주의 매니지먼트로 돈을 버는 기업이었습니다.
사장님이 욕심이 있는지 자회사로 상상벤쳐스 등 다양한 일을 벌이다가 최근 수익이 되지 않는 영상 및 특수효과를 하던 매드맨포스트 뷰티풀 마인드 코리아, 메리 크리스마스, 창업투자를 하는 상상 벤쳐스 등은 지분 매각하면서 선택과 집중을 하는 모습을 보이는군요.(요건 장점)
올해 147억 건물, 땅을 매각을 했는데 이것은 CB 발행과 연관 있어 보이고, 최근 디지털 배급사업에 진출을 해서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수입사, 제작사 등에 100여 편정도 영화를 독점 판권 계약도 하고 마이네임과 같은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에도 힘을 쓰고 있습니다.
재무는 최근 일부 당기 순이익이 플러스로 돌아서긴 했지만 몇 년간 현금흐름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재무만 봐서 투자하기는 힘든 기업이 스튜디오 산타클로스랍니다.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전망
앞서 말씀드린 대로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를 드라이빙하는 것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마이네임의 흥행입니다.
넷플릭스 마이네임이 망할 것 같으면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는 미리 꺾일 것입니다.
단 보보가 기대를 갖고 보는 것은 넷플릭스 마이네임을 만든 감독이 이전 넷플릭스 인간 중독을 만든 감독이라는 점입니다. (뻔하게 흘러 갈 것 같지 않다는 기대감!)
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인간 수업은 당시 인기 상한가를 찍던 슬의생을 시청률로 잠깐 꺾을 정도로 잘 만든 드라마인데요.
외국인들이 잘 상상해 내기 힘든 독특한 내용 (모범생 고딩이 포주 노릇을 한다는 등..)을 꽤나 흥미롭게 풀어낸 드라마인데 감독의 역량이 대단하다고 느낀 드라마랍니다.
이런 걸 만든 감독이 넷플릭스 마이네임을 뻔한 방향으로 풀어갈 리 없다는 기대감이 돋긴 합니다.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식을 투자하시는 분은 무조건 넷플릭스 마이네임 1편은 보시고 시청자로서 본인의 느낌을 생각해 보시길 추천드리며, 가능하다면 저 인간 수업이라는 드라마도 보시길 추천드려요!
아침에 삼프로 티브이 김동환 프로가 K콘텐츠라고 하는 거대의 물결이 생긴 것 같다고 평을 했는데요.
보보도 그 말에 동의!
만약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 상한가 진입 타이밍을 놓친 분이라면 굳이 지금 애써서 들어가지 않는 것을 조언드리고 싶어요. 얻을 것보다는 잃을 리스크가 커 보인다는 점.
당연히 지금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에 진입하신 대부분 주식쟁이 분들! 단타, 초단타로 들어가시겠지만, 혹시라도 절대 중장기 관점 홀드로 들어가심 아니되옵니다.
대신 다음 상승을 기다리고 있는 제작 모멘텀이 있는 다른 제작사를 찾아서
미리 진입해 있는 작전이 더 유효합니다.
삼 프로 김프로 말처럼 이 K-콘텐츠 물결이 끝나지 않는 한, 우리나라 콘텐츠 제작사가 제작한 드라마가 넷플릭스에서 조금이라도 흥행을 하면 그 제작사의 주가는 상한가!
지금과 같은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주가처럼 나타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사실 오늘은 K-콘텐츠 제작사 관련주들은 전체적으로 강세이긴 합니다.
제이콘텐트리 주가는 52주고가 고점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주가 차트는 이쁩니다. 사실 보보에게 투자를 하라고 하면 스튜디오 산타클로스가 아닌 이런 물려있는 세력이 없는 제이콘텐트리 같은 주식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그리고 팁을 드리자면 제이콘텐트리는 D.P의 2편을 제작할 가능성이 높고 11월 19일에는 유아인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옥'을 방영할 예정입니다.
지옥은 이미 부산 국제영화제에서 호평을 보였고 디즈니 플러스와 JTBC에서 동시 방영될 예정인 블랙핑크 지수와 이해인 주연인 설강화까지 제이콘텐트리가 제작하면서 현재 모멘텀이 넘치다 못해서 흐르고 있답니다.
두 번째 스튜디오 드래곤 주가의 경우 명실상부한 K-콘텐츠 1위 사업자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주가를 보면 지금 K-콘텐츠 제작사 관련주 안에서는 가장 적게 상승하고 있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모멘텀의 부족인 듯한데요,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제작이 없어서입니다.
그렇지만 스튜디오드래곤도 티빙으로 계속 오리지널 드라마를 공급 중인데 디즈니 플러스와도 지금 계속 협의가 진행 중이라서 기대감을 보고 지켜보는 주식 중 하나랍니다.
오징어 게임 관련주, 리오프닝 엔터주를 소개하면서 우리나라의 제작사 관련주들은 더 이상 예전의 드라마 제작사 주식 정도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고 이미 말씀을 드렸죠?
넷플릭스를 통해서 컨텐츠 시장 자체가 외국까지 커져버렸기 때문이지요!
2014년 별그대의 천송이 관련주 때는 중국인들을 사로잡으며 치킨 주식, 화장품 주식, 면세점 주식이 호황을 보였듯이 우리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늦추지 말고 어떤 산업으로 온기가 퍼져나갈지 지켜봐야겠어요!
보보도 꾸준하게 팔롭하면서 우리 소중한 님들과 재미있는 주식들, 모멘텀이 보이는 주식들에 대하여 정보를 나누겠습니다.
오징어 게임 관련주, 엔터주에 대한 글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꼭 참고해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보보는 또 돈 되는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파이프라인 >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예상 주가] 테슬라가 천슬라, 지금 사도 되나? (0) | 2021.10.26 |
---|---|
비트코인 etf 사는 법, sec 승인 (티커: BITO) (0) | 2021.10.21 |
[콘텐츠 대장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예정 목록, 다음 오징어게임 추천 (0) | 2021.10.19 |
엔터주 전망 위드코로나 공연 재개로 리오프닝 수혜주 (0) | 2021.10.15 |
LG이노텍 주가 전망, 실적 최대 주가는 바닥 (배당 정보) (0) | 2021.10.14 |
리드코프 주가 분석 (고배당주, 대출규제 수혜주) (0) | 2021.10.13 |
삼성전자 주가 하락 이유 (6만전자? 삼성전자 공매도, 수급) (0) | 2021.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