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오늘 주식시세] 2021 대체공휴일 확정, 약사법 개정의 영향은?(염승환부장과 함께 본 페이스북 전망)

[오늘 주식시세] 2021 대체공휴일 확정, 약사법 개정의 영향은?(염승환 부장과 함께 본 페이스북 전망)


오늘 주식일정

중국 제조업, 비제조업 실적 발표 예정입니다.

 

내일 마이크론 실적 발표-삼전, SK하이닉스의 실적과도 연관 있으니 꼭 봅시다.

 

대체공휴일법은 정말 통과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올해 월요일 4회 쉬게 됩니다. 

 

8월 16일, 10월 4일, 10월 11일, 12월 27일 월요일이 대체 공휴일이 되므로 저 날짜를 기준으로 3일간 쉬면 소비, 여행 소비가 늘어나겠군요.

이번 5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금액을 정리한 글도 참고해주세용.

 

2021.06.30 -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80%만 추석 보너스 받나요? 아뉘, 목표는 전국민 지급. 상생소비지원금과 함께 풀어봅시다.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80%만 추석 보너스 받나요? 아뉘, 목표는 전국민 지급. 상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80%만 추석 보너스 받나요? 아뉘, 목표는 전국민 지급.  상생소비지원금과 함께 풀어봅시다.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에게 주는지, 5차 재난지원

bobosophie.tistory.com


 

오늘 주식시세

코스피 3288, 코스닥 1023 모두 강세 출발합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삼성전자는 보합, SK하이닉스는 상승 중입니다.

 

대우조선해양도 수주 빨을 받고 오르고 있습니다.

 

내일 LG전자의 마그나 합작 예정으로 2-3% 오르고 있습니다.

 

애플폰에 납품하는 LG이노텍의 2% 상승하고 있는데요, 납품량 늘어날 것이라는 뉴스가 있습니다.

 

포스코가 1%로 상승, 열연강판의 상승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코스닥은 셀트리온이 강보합입니다.

 

액세스바이오, 씨젠이 오르는 것은 역시 델타 변이 바이러스 문제입니다.

 

홍대 클럽에서 원어민 강사의 코로나 확진 뉴스가 나온 영향일까요?

 

내일부터 거리두기 완화인데 걱정이군요.

실리콘웍스는 약간 빠지고 게임주들은 강보합 중입니다.

 

오늘은 주도주 없이 견조한 모습입니다. 상승종목은 많습니다.

 

수급은 개인이 1조 2000억 사고 있고 기관은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팔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매도는 많이 줄었습니다. 외국인은 전기, 전자를 며칠째 사고 있습니다.

 

IT 지주사는 팔고 있습니다.

 

기관은 유일하게 철강주만 사고 있습니다.

 

어제 삼성전자가 빠진 이유는 기관들이 심하게 팔아서입니다. 외국인은 크게 팔지 않았습니다.


오늘 주요 종목

삼성 SDI는 미국 공장 설립건 뉴스가 나오면서 2%로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학업성취도가 떨어지면서 뒤늦게 따라잡기 위한 사교육 붐이 올라오면서 온라인 교육주들의 힘을 받고 있습니다.

 

BDI지수가 지속 상승하면서 팬오션은 상승세입니다.

 

요즘 휴젤, 보톡스 기업 분위기가 좋습니다.

 

SK하이닉스가 마이크론 기대감으로 상승하고 있는데 외국인 매수세로 봐집니다.

 

카카오 뱅크 관련주가 어제 급락했는데 (공모가) 오늘은 다시 잡고 있습니다.

 

골프, 백화점주, 자동차주들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어제 현대위아(공작기계)의 리포트를 적었는데, 어떤 애널은 미국 공장 지을 것 같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의견은 혼재되어 있으니 여러 의견을 조합해서 스스로 투자의견을 결정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2021.06.29 - [파이프라인/주식 이야기] - [오늘 주식시장] 형님 나스닥이 가면 아우 코스닥도 따릅니다.(엔씨소프트 판호 받아 중국 진출!)

 

[오늘 주식시장] 형님 나스닥이 가면 아우 코스닥도 따릅니다.(엔씨소프트 판호받아 중국진출!)

[오늘 주식시장] 형님 나스닥이 가면 아우 코스닥도 따릅니다.(엔씨소프트 판호 받아 중국 진출!) 목차 2021.06.15 - [파이프라인/주식 이야기] - [ISA중개형] 어머님, 싸게 국내 주식 살수 있는

bobosophie.tistory.com


오늘 주식 리포트

건설주

 

아파트 분양은 계속 슬금슬금 늘고 있고 서울시장의 공급에 대한 정책은 변화가 없습니다.

 

단 철근 시멘트 수급이 타이트해서 중소형사에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는데, 대형 건설사에는 큰 영향은 없습니다.

 

중동 나라 발주여력이 높아졌습니다. PBR이 0.8배까지 오르면서 2018년도까지 가격이 올랐지만 그때보다 정부 정책이 우호적이고 대선을 앞두고 공급에 대해서는 더 늘어날 것으로 생각되니 비중을 늘여보자.

 

(GS건설, DL이앤씨, 금강공업, KCC, 현대건설)

조선주

 

슈퍼사이클인가? 주가가 상승한다면 언제까지 랠리가 이어질 것인가?

 

조선주는 특정 2007년도와 비교를 한다 그때가 최고의 호황기였습니다.

 

조선주 사이클의 길이는 긴데 주가는 바로바로 수주에 반응을 해서 어렵습니다.

 

정말 슈퍼사이클인가? 물어보면 아직은 물음표입니다.

 

염승환 부장, 2007년도 당시에는 선박 교체주기가 한 번에 도래해서 그만큼 수요가 좋았지만

 

지금은 그 정도의 사이클은 아닙니다.

 

공매도 후 재개 후 2달

 

후향적으로 판단해보니 공매도와 주가의 상관관계는 없었습니다.

 

오히려 거래대금 자체는 줄었네요.

 

코스피 200중 공매도 비중이 높은 종목을 보면 2주간 수익률이 코스피 평균과 같습니다.

 

오히려 공매도 비중이 낮은 종목이 수익률이 밀려버렸습니다.

 

한마디로 인과관계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염승환 부장 왈 공매도 때문에 주가 하락할 것이라는 모호한 불안감은 버리자.

 

약사법 개정안

 

이 개정안 통과 시 중소형 제약사 중 스스로 약을 만들 경쟁 능력 없는 곳에는 악재입니다.

 

제네릭약을 만들 때 수탁회사 숫자에 대한 규제가 없었는데 이번에 규제하는 법안 발인됩니다.

 

수탁받은 회사는 3개 제약회사까지만 받을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같은 공장에서 똑같은 약으로 생산된 것이 각각 제약회사로 가서 다른 이름으로 시장에 나와서 난립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약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제약회사는 괜찮지만 스스로 만들수 없는 중소형 제약회사는 약을 제대로 만들기 힘들어질 수가 있다. 의약품 영업판촉 대행사가 제약사 대신 병원에서 영업을 했는데 이것 역시 규제하는 법안이 나왔다고 합니다.

 

중소형 제약회사에게는 더블 악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국 빅 테크주

 

페이스북이 반독점이 기각되면서 시총이 1조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faang으로 불리는 미국 빅 테크주들은 대선 이후 힘을 받지 못했는데 빅 테크의 독점력이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있으니 반독점법이라고 볼 수 없다는 이번 페이스북 반독점 악재가 해소되면서 전반적인 빅 테크 주가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주목해야 되는 기업은 페이스북입니다.

투자 현금흐름이 매출액 대비 높고 인스타그램, 와츠앱을 인수하면서 시장을 계속 늘여나가고 있죠.

 

또 오큘러스를 인수하면서 가상현실에 대한 시장까지 넘보고 있습니다.

 

염부장 왈 앞으로도 빅 테크 주식들이 어디에 투자하는지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삼성 SDI가 오랜만에 힘을 받고 오르고 있습니다.

 

보보가 주목하는 종목이 몇 개가 있는데요. 특히 현대차주는 리포트를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구조적인 성장주이니깐요!

 

그리고 건설주는 앞서 리포트를 염승환 부장님이 알려주셨는데 역시 주목해야 하는 종목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소중한 님들도 관심종목들이 있으시죠? 시장에서 멀어지지 않고 나의 종목들을 꾸준히 쳐다보고 시나리오를 짜보는 연습을 하다 보면 우리도 슈퍼 투자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날까지 저는 염승환 부장의 주식 흐름 정리 및 여러 좋은 경제 정보들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요.

 

오늘도 성투! 또 성투입니다.

 


2021.06.29 - [파이프라인/주식 이야기] - [오늘 주식시장] 형님 나스닥이 가면 아우 코스닥도 따릅니다.(엔씨소프트 판호받아 중국진출!)

2021.06.29 - [파이프라인/주식 이야기] - [금융주 중간배당] 드디어 은행주에 기회가 왔다! 와랏~여름 보너스 금융주 중간배당!

2021.06.28 -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 [크래프톤 IPO] 크래프톤 상장 위기, 금감위에서 서류 반려한 이유는?

 

[크래프톤 IPO] 크래프톤 상장 위기, 금감위에서 서류 반려한 이유는?

[크래프톤 IPO] 크래프톤 상장 위기, 금감위에서 서류 반려한 이유는? 목차 2021.06.24 - [파이프라인/주식 이야기] - [오늘 주식 시세] 염승환 부장과 함께 본 건설주, 삼성전자 주식, 2021년 대체

bobosophi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