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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프라인/블로그관리(애드센스)

책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2장 수익극대화를 위한 포스팅 키워드

책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리뷰(포스팅 키워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여러가지 수동 소득을 위한 파이프라인 만들기의 한가지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시작을 잡았습니다.


아마 제대로 블로그를 만들어서 운영하기 시작한 것은 5월초부터부터였던 것 같아요. 

워낙 한번 맘먹으면 어떤 식으로든 시작의 한 걸음을 빨리 떼는 편이라, 먼저 블로그를 개설하고

미리 봤으면 좋았을 책들을 블로그 개설후에야 보고 있습니다.

 

뭐랄까 블로그는 메뉴얼은 딱 나와있지 않고, 우선 해보다가 잘 안되면 검색을 해서 해결해보고

다시 시작해보는 좌충우돌의 한 달이었습니다.

이제야 이미 겪으신 선배님들의 책을 보고 있으니,

미리 보고 했으면 이전 출제 경향을 알 수 있었겠구나 좀 더 쉬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이렇게 하나하나 겪으면서 해결해나가다 보니 여러분과 저의 공부를 나누고 싶어서 카테고리를 하나 더 개설했습니다. 모쪼록 일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지금까지의 경과 보고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개설 한 달 만에 글 80여 개 작성.

2번의 시도 끝에 구글 애드 고시를 통과했습니다.

(쏘리 질러~와~~~~!!!!) 내적 함성을 한번 질러 보았습니다. 허허

 

설치나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블로그들은 잘 설명해 놓은 부분이 많아서,

저는 앞으로 제가 막혔던 부분을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초점을 맞춰서 앞으로 하나씩 포스팅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책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을 보면서 같이 공부해 보기로 해요.

책이 나온 지 연식이 좀 있어서, 예를 든 캡처나 서식이 지금과는 좀 다르지만 핵심을 우선 파악해 봅시다.

구글 애드센스의 구조

광고주가 구글 애드워즈에 광고를 입찰하고,

블로거들이 구글 애드센스 시스템을 이용해서 광고 코드를 가져오고

블로거를 방문한 방문객이 광고를 클릭하거나 구매로 연결되면

블로거에게 일정 부분 광고수익을 받게 됩니다.

 

검색 키워드

이때 중요한 것은 광고주들이 입찰하는 대상이 검색 키워드라는 것입니다.

'대출'같은 인기 많은 키워드는 수익 단가 높을 것이고

'절'같이 대중적이지 않는 것은 당연히 단가 차이가 크겠지요?

그러므로 블로거 입장에서는 광고단가가 높을 키워드를 잘 공략해야

고수익을 낼 수 있다는 생각을 우선 할 수 있습니다.


bobo의 생각: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인기가 많은 키워드만 찾아서 헤매다 보면

블로그는 중구난방이 되고 콘텐츠가 양질이 되기는 힘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미 인기 많은 키워드라면 내 블로그가 눈에 띄기는 힘들 수도 있다는 단점도 있을 거예요.

 

초심자라면 우선 나의 경험과 관심을 녹여내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우선 내가 관심과 경험이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대한 나의 경험, 관심에서 키워드를 찾는데, 그렇다고 바로 작성하는 게 아니라 내가 선택한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https://blackkiwi.net/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블랙 키위 외에도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구글 서치에서 키워드를 넣으면 관련돼 키워드가 나오고 발행된 포스팅까지 나오니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를 넣기 전에 미리 네이버 검색창에 쳐보면,

예를 들면 날씨라고 치면 블로그 구역은 세 번째 영역에 뜨고,

화분 분갈이하는 법을 친다면 블로그 구역이 제일 위에 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블로그구역이 3~4번째 이상 밑으로 밀린다면 그 키워드는 검색에는 좋지 않다고 알 수 있습니다.

 

기존 정보나 이미지를 검색해서 사용할 때 주의할 점.

검색 포털에서는 유사한 점 85% 이상 동일해지면 안 되므로

인터넷에서 찾은 원문을 사용할 때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스스로 생산하는 글이겠죠)

 

이미지가 중요한데 구글의 검색도구에 들어가서

'수정후 재사용 가능' 또는 '재사용 가능'으로 필터링해서

저작권에서 좀 더 자유롭게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인기 있는 블로그를 분석해보라.

특정 키워드로 검색해서 그 키워드로 작성된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들어가 봅니다.

거기 광고가 포스팅 주제와 잘 어울리는지,

광고 포스팅 키워드와 글의 내용이 통일성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만약 포스팅과 전혀 다른 광고가 뜬다면 그걸로는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낮겠지요?

(저는 자동 광고로 설정해 놓았는데,

아무래도 아직 저의 주제와는 상관없는 주제가 뜨는 것 같습니다. 좀 더 고민해볼 부분이네요)

 

다시 돌아와서 방문한 블로그에서 광고를 분석하기 위해 클릭을 해봅니다.

그 안에 광고 사이트 창이 뜨는데

그중에 우리가 포스팅하기 좋은 키워드 재료가 있을 것이고

우리는 그것을 포스팅 내용에 적절하게 끼워 넣어서 작성해봅니다.

이제 작성한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가 통일성을 갖게 되고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도 높아지겠군요.

 

링크 광고(텍스트) 활용하기

포스팅 내용과 링크 광고 내용을 일치시키기.

 

키워드의 정확성

우선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작성된 포스트를 검색해 봐야 합니다.

만약 몇 년에 걸쳐 드문드문 나와있다면 내가 쓴 게시물이 상단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

포스팅을 한 이후에는 Ctrl+F를 눌러서 글 안에서 키워드가 몇 번 반복되는지 봐야 합니다.

반복 횟수가 남보다 많을수록 더 정확하다고 인식해서 상단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건 저도 이제 알았네요. 키워드를 글 안에서 여러 번 잘 녹여내야 한다는 것.)

 

구글 애드워즈를 활용하기

도구의 키워드 플래너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검색량 데이터와 동향 알아보기에 들어가서 키워드를 입력해봅니다.

우선 입찰가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를 정리해보고 이것을 이용해서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bobo: 책에는 간단하게 적혀있는데, 현재 구글 애드워즈에 들어가서 시작하기를 누르면

처음에 캠페인을 작성하라고 뜨는 곳에서 엄청 헤맸는데, (작성할 것도 없는데 계속 뭘 작성하라고;;)

 

그거 다 무시하고 하단에 '전문가 모드로 들어가기'로 들어간 이후

캠페인 없이 작성하기로 들어가서 제출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드디어 우측 상단에 도구가 보이네요. 그것을 클릭하면 키워드 플래너가 나옵니다.

거기서 검색량 예상실적 조회하기가 나오네요!

이제 키워드를 꾸준히 정리하면 되겠어요.

 

좋은 키워드 

:검색량 많고, 기존 작성된 포스팅이 적은 키워드/ 구글 애드워즈에 입찰가 높은 것

 

ex> 효능, 질병에 좋은 음식, 어도비 프레스코 다운로드

 

인터넷 관련 키워드: 게임, 프로그램

 

교육 관련 키워드: 맞춤법 띄어쓰기

 

각종 양식 관련:자소서 양식, 취업지원서

 

IT, 스마트 관련키워드:PPT,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스마트폰 구글 계정, 알약 무료 다운로드, 왓챠 고객센터 전화번호

 

생활 관심사:세금, 꿈, 사주, 손금, 별자리, 키커 보이는 법, 집중력 높이는 법, 공부 잘하는 법, 소화 안될 때... 영화 순위, 특선영화, 영화 줄거리

 

건강 관련키워드

 

매년, 매월 관심 키워드:화장품 세일 기간, 할인쿠폰, 대형마트 후무일, 패스트푸드 신규 메뉴, 토정비결, 무료운세사이트


와우 정말 정보는 넘쳐나는군요. 볼수록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필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