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미국증시] 미국주식배당 받는법 알아보기, 배당금 높은주식과 배당일 찾기와 세금까지.

[미국 증시] 미국 주식배당받는 법 알아보기, 배당금 높은 주식과 배당일 찾기와 세금까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의 보보예용

 

미국 증시 정보 드리다 보니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미국 배당주들이 생각나서 

 

간단하게 글을 적어보려고 해요.


서학 개미 여러분,미국 주식하시는 목표가 있으신가요?

 

아마도, 테슬라 같은 성장주를  노리시는 분부터, 안정적인 자산배분을 위하여

 

저처럼 배당주를 매입하시는 분까지 다양하실 것 같아요.

 

미국 증시 잘 모를 때는 그냥 ETF를 사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공부하는 김에 조금만 더 공부해서 개별 미국 주식에 들어가면 나의 상황에 맞는 딱 좋은 주식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저는 성장주가 아닌 안정적인 자산 배분을 위해 미국 주식 중에서도 배당금 높은 주식들을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놓았답니다.

 

저처럼 달러 자산을 잘 형성하고 싶은 분들은 배당금의 기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우선 배당금 높은 주식의 세금입니다.

 

세금은 어디서든 무조건 꼭 알아놔야 해요. 돈 1~2만 원 벌려다가 세금이 더 나가는 경우들도 있으니까요.

 

제가 말씀드리는 세금은

 

배당금으로 받는 돈이 일정 수준이 넘어버리면,

 

한국에서 때리는 세금을 말씀드리는 거예요ㅡㅡ;; 왠지 화가 나지만 모르면 당하기 때문에 기준을 잘 숙지해보아요.

 

과세기준은 기준연도(1월 1일-12월 31) 동안

 

받은 이자와 배당금의 합이 2000만 원이 넘으면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원천징수가 기본이기 때문에 

 

미국 주식 배당금이 100달러가 들어왔다면 15%를 제한 85달러가 실제 계좌에 입금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의료보험 피부양자 자격 또한 1년에 3400만 원을 넘으면 피부양자 자격이 소실되고 지역가입자로 전환되니 

 

열심히 투자하시는 주부 및 피부양자인 여러분들 꼭 주의 깊게 봐주세요.


미국 주식배당받는 법

 

배당이 높은 미국 주식으로 잘 사놓으셨다면 배당금을 받기 위해  우리가 따로 할 일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때가 되면 알아서 우리 통장에 들어오고 

 

배당금 넣었다고 이렇게 문자도 보내오거든요.

 

얼마 전에 웰스파고에서 배당을 넣어주었네요.

 

영웅문 글로벌 앱에 들어가면 배당금이 잔고에 이쁘게 놓여 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배당일을 미리 정리를 해놓는데, dividen.com 이 제일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다 귀찮다 싶으면 이전 게시물에서 알려드렸던 인베스팅 닷컴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2021.06.03 - [파이프라인/주식 이야기] - [미국 증시] 미국 주식 휴장일을 인베스팅 닷컴으로 알아보아요.

 

[미국증시] 미국주식 휴장일을 인베스팅닷컴으로 알아보아요.

[미국 증시] 미국 주식 휴장일을 인베스팅 닷컴으로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작년부터 서학개미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많은 분들이 미국 증시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죠? 하지만 나라

bobosophie.tistory.com

 

인베스팅 닷컴에서 미국 주식 휴장일만 알 수 있는 게 아니라 모든 주식의 배당일도 알 수가 있어요.

 

 

배당락일은 그 전날까지 사야지 그 분기 배당 줄 거야라고 정해 놓은 날이에요.

 

다가올 분기 배당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배당락일 전날까지는 주식을 사셔야 하고

 

옆에 보면 있는 배당 지급일에 실제 우리 통장에 돈이 들어온답니다.

 

이렇게 정리가 잘 되어 있으니 혹시 궁금한 주식이 있으시면 이렇게 티커를 넣어서 검색해 보세요.


자 지금 까지 미국 주식 배당받는 법과

 

미국 주식을 샀을 때 내야하는 세금,

 

그리고 미국주식 배당일을 알아보는 법까지 말씀드렸죠?


그럼 남은 것은 어떤 미국 주식이 배당금 잘 주는지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에 대하여 간략하게 표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배당주 순위에서 우리 눈에 익숙한 주식들도 보이고 아닌 것도 보이네요.

 

우선 괜찮은 배당주들은 밑줄을 쳐놨으니 한번 참고해주세요^^

 

미국 증시에서 배당금 높은 주식을 사놓으면 뭐랄까 분기마다 선물 받는 기분이 들어요.

 

저는 미국 배당주도 좋아하지만, 한국주식에서도 배당주를 일부 포트폴리오로 형성해 놓았답니다.

 

그 중 하나는 삼성전자인데, 삼성전자 배당일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피드로 정리해 보았어요.

 

2021.06.05 -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 [오늘주식시장] 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2021년도

 

[오늘주식시장] 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2021년도

[오늘 주식시장]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2021년도 안녕하세요 소중한님들. 보보입니다. 주말이 되면 남편 박슨생님은 한 주 동안 주식의 이익과 손실을 엑셀로 정리하는데요. (설계 및 액팅은 보

bobosophie.tistory.com

그리고 해외주식은 ETF로 살수 있고 국내주식은 개별종목을 마음대로 고르고 세금까지 면제 받을 수 있는 따끈따끈한 중개형ISA에 대한 정보도 여러분과 꼭 나누고 싶네요.

2021.06.15 -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 [ISA중개형] 어머님, 싸게 국내 주식 살수 있는 중개형 ISA를 들이셔야합니다. (비과세, 장단점과 가장 좋은 혜택을 주는 증권사)

 

주식은 생각보다 수수료와 세금과의 전쟁이거든요. 중개형ISA는 해외주식 종목을 고를 수는 없고 현재 타이거 ETF같은 우리나라 ETF로 살수가 있습니다.

 

성장주도 좋지만, 이번 기회에 미국 주식배당받는 법부터 배당주 순위까지 알아보았으니 

 

배당주에도 한번 투자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지금까지 보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