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지원금 조회를 위해 내가 사용하는 KB, NH, 현대, 하나, 우리, 신한, 삼성, 비씨, 롯데카드 앱으로 들어간다. 신청대상은 19세 이상 카드 소비 있는 성인으로 대부분 가능하며 상생소비지원금은 11월 15일, 12월 15일 각각 최대 10만 원씩 총 20만 원까지 지원된다.
목차
1. 상생소비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이란?
2.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대상자
3.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4. 상생소비지원금 신청기간
5. 상생소비지원금 지원금 지급일
6.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7. 상생소비지원금 제외대상
8. 상생소비지원금 계산
9. 상생소비지원금 후기
상생소비지원금
보보님, 이번 달 00만 원 상생소비지원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어제 보보에게 온 문자입니다.
저번 달에 신청해 놓고 잊고 있던 상생소비지원금이 지급이 되었군요!
이번 달에도 열심히 사재 낀 보람이 있군요.
흐흥~하고 즐거워하면서 친구에게 톡을 보냈어요.
님, 상생소비지원금 얼마 받음?
뭔 소리냐며 멀뚱멀뚱한 내 친구,,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안 했니? 물으니 그게 뭐여??라고 또잉?? 하는 반응이 나옵니다.
사는 게 바빠서 문자 오는 거 대충 읽고 넘겨서 상생지원금 대상인지 몰랐다는 내 친구 탱구.
우리가 내는 세금이 얼만데!
나라에서 우리 같은 소비쟁이들한테 돈을 준다는데, 모르면 안되쟈나여!
그래서 주식쟁이 보보가 열나게 쓰던 주식 종목 글은 잠깐 임시 저장하고,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해 총정리하는 글을 써드리기로 결심했어요.
사는 게 바쁜 우리 소중한 님들, 10만 원쯤은 보보가 챙겨드려야죠!
상생소비지원금이란?
나라에서 니들이 봄(4-6월)에 쓴 총 카드값보다 10월, 11월에 돈을 더 쓰면,
그만큼 뺀 차익의 10%를 캐시백 해줄게! 라는 나라에서 우리 같은 소비쟁이에게 푸는 돈입니다.
우선 내가 상생소비지원금을 받는 대상인지부터 모르겠다는 분들,
여러분 모두 대상자들이십니다! 뿌이뿌이~
아래를 같이 보시죠.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대상자
본인이 만 19세 이상(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2분기(4-6월) 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분들.
우리나라 성인들 대부분 카드 하나씩 쓰고 계시자나여!
여기 카드는 신용카드만 포함이 아니라 체크카드까지 포함입니다.
2분기에 카드 1원이라도 쓰신 분들은 모두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대상자랍니다.
그럼 아래에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지원금 조회법까지 모두 알아보기로 해요.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신청기간
2021년 10월 01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 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지원금 지급일
상생소비지원금을 지급을 총 2번에 걸쳐서 하는데요.
10월 상생소비지원금 지급일은 11월 15일
11월 상생소비지원금 지급일은 12월 15일입니다.
그래서 어제 보보에게 이렇게 10월 상생소비지원금이 지급되었다는 문자가 온 것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하기 위해서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 회사를 하나 선택해주세요.
상생소비지원금을 지원하는 카드회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KB, NH, 현대, 하나, 우리, 신한, 삼성, 비씨, 롯데
뭐, 대한민국 국민들이 쓰시는 대부분 카드회사가 다 포함되어 있죠?
아까 말씀드린 대로 체크카드, 신용카드 모두 포함이랍니다.
단, 법인카드, 지역 페이, 선불카드, 각종 페이, 백화점 카드는 모두 제외되는 점 기억해주세요!
여기서 나가는 꿀팁!
-상생소비지원금은 내가 쓰는 모든 카드사의 총합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굳이 내가 제일 적게 쓴 카드사를 골라서 신청할 필요는 없다.
사실, 보보는 자세히 읽지 않고, 4-6월에 적게 쓴 카드에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하면
10월에 조금만 더 써도 받겠구나!라고 머리를 굴려서 제일 적게 쓴 카드에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했는데요.
그럴 필요가 없었다는 사실.. 어떤 카드사에 신청을 하든 내가 쓴 카드 총합입니다.
-그래서 내 핸드폰에 앱이 깔려있는 카드회사에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하시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1. 온라인, 앱을 이용해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하기
보보의 경우 현대카드를 이용해서 현대카드 앱에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하는 란을 보여드릴게요.
현대카드 앱에서는 나만의 혜택을 누르면 이렇게 상생소비지원금란이 나와있답니다.
이 상생소비지원금을 누르면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하기, 조회하기, 지원금 조회까지 모두 알 수가 있어요.
국민카드 앱을 사용하셔도, 하나카드 앱을 사용하셔도, 농협 앱을 사용하셔도, 신한카드 앱을 사용하셔도, 비씨카드 앱을 사용하셔도 동일합니다.
각 카드 회사 메뉴에 있는 my, 나의 정보, 내 혜택 이런 다양한 이름으로 되어 있지만 같은 느낌의 메뉴를 누르면 상생소비지원금란이 뜨니, 거기에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도 하고 조회도 하시면 되지요.
원래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할 때 공인인증서, 자기 신분증 등이 필요한데,
이미 카드 앱이 있으시면 자기 신분이 확인된 것이니 클릭 몇 번에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깔려있는 카드 앱을 사용하시는 게 편하다는 꿀팁을 드린 거죠.
2. 콜센터
만약 나는 스마트폰 안 써, 울 어머니 폴더폰이라서 앱 안 깔려 있는데?
하시는 분은 인터넷 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만약 거기도 가입 안되어 있으시면 또 공인인증서 깔고 어쩌고 반나절 걸리니까
그냥 콜센터를 이용해서 상생 소비 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표번호는 1688-0588, 1670-0577입니다.
그냥 위의 번호에 전화하시면 원하는 카드사로 바로 연결해드리니, 이용해보실 수 있겠어요.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
그럼 내가 상생소비지원금을 얼마나 받을지, 그리고 상생소비지원금은 어디다가 쓸 수 있는지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아요!
상생소비지원금 제외
상생소비지원금 계산
위에 적어드린 대로 카드 앱에 들어가면 아주 친절하게 얼마를 쓰면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상생소비지원금계산이 다 되어있는데요.
그래도 그 원리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우선 상생소비지원금의 한도는 최대 1회에 10만 원,
일인당 총 20만원까지 받을 수 있어요.
(10월 10만원, 11월 10만 원)
아까 내가 4,5,6월에 쓴 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10월에 더 쓰면 차액만큼 돌려주는 제도라고 알려드렸죠?
만약, 님들의 2분기(4-6월) 월평균 사용액이 100만 원이고
10월 카드를 153만 원썼으면 3%인 3만원 공제한 다음,
150-100= 50만 원인 이 차액의 10%인 5만 원을 캐시백으로 카드사에 적립을 해준답니다.
한마디로 4-6월보다 돈을 더 써야지 최대 1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남편 박슨생님은 4-6월에 호텔비 결제를 많이 해서 10월에는 도저히 그 금액을 넘길 수 없겠더라고요.
여기서 나가는 꿀팁 둘!
부부의 4-6월 카드 쓴 금액의 차이가 크다면,
10월 11월에는 4-6월 카드를 적게 쓴 사람의 카드로 소비를 몰아서 사용하자.
그렇게 하면 최대 20만 원 상생 소비 지원금을 얻을 수 있다.
우리 가족은 그래서 10월 11월은 보보의 카드로 생활하기로 했답니다.
지금 우리가 쓰는 카드는 명품을 사든 뭘 사든 4-6월보다 많이 사면 장땡이지만,
나중에 20만 원 받은 상생소비지원금은 쓸수 있는 곳과 제외된 곳이 있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제외대상
상생소비지원금 20만원이 들어오면 전국 카드 가맹사에서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위의 상생소비지원금 제외 대상인 곳을 빼고요. 근데, 너무 하네요.
우리가 보통 많이 사용하는 대형마트, 복합쇼핑몰,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명품 매장, 골프장 등은 모두 제외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은 동네 음식점이나 동네 카페 작은 가게를 이용하라는 취지로 보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중요한 사항!
10월, 11월 카드 실적에서도 위의 종목은 실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대형백화점, 마트,면세점, 온라인몰, 각종페이(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골프장, 홈쇼핑등은 카드실적에서 뺀다고 하니 참 난감하네요.
상생소비지원금 후기
사실 보보도 10월에 아무 생각 없이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해놓고,
어제 11월 15일 상생소비지원금이 들어온 걸 보고서야 아차 싶었어요.
위의 꿀팁처럼 이용했으면 조금 더 받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죠.
남편 박슨생님은 이대로는 도저히 상생소비지원금 못 받을 것 같거든요..
꿀팁 셋!
만약 큰 가구나 소비하실 일이 있으시면 미리 당겨서 해보시는 것을 추천!
보보네의 경우, 겨울방학 호텔 예약을 10월 11월에 미리 결제를 하는 식으로 소비를 땡겨오려고 한답니다.
참고로 영화관,놀이공원, 배달앱, 여행,숙박같은 전문 온라인몰, 호텔콘도, 병원약국, 편의점, 프렌차이즈까페, 음식점, 미용실, 주유소, 노래방은 모두 상생지원금 실적에 포함이 된답니다.
나라에서 내가 낸 세금으로 돈을 푼다는데,
못 받으면 짜증나쟈나요!
사용할 필요 없는 돈을 굳이 20만 원 받겠다고 쓸 필요도 없지만, 받을 수 있는데 못 받는 건 열 받으니까!
우리 소중한 님들도 보보의 글을 보시고 꼭 상생소비지원금을 챙기셨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 코스트코에서 살만한 크리스마스 용품도 구경하세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peace!
'사재낀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스트코 온라인몰 배송비 새벽배송 (얼리모닝딜리버리) 가능 지역 및 이용방법 단점 총정리 (0) | 2022.06.02 |
---|---|
코스트코 크리스마스 준비 추천상품 할인상품 (0) | 2021.11.12 |
풀무원 에어프라이어 고장 후기 (a/s 방법 정리) (1) | 2021.11.01 |
[대구혁신점] 코스트코 9월 할인상품 추석선물 총정리 (0) | 2021.09.09 |
코스트코 타이어 가격 비교, 할인 행사, 교체 후기 (코스트코 배터리 가격) (0) | 2021.09.06 |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실사용후기 (올스텐 에어프라이어+스팀기능) (0) | 2021.08.31 |
이케아 푸드코트 음식 추천 메뉴 무료커피 주문방법 (0) | 2021.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