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간 이야기

[롯데시티호텔 제주] 제주 롯데시티호텔 비오는 날 수영장 방문

[롯데시티호텔 제주] 제주 롯데시티호텔 비 오는 날 수영장 방문 

목차

    2021.06.11 - [놀러간 이야기] - [롯데시티호텔 제주] 롯데시티호텔 제주 시내라서 4성급 치고 별로라는 평이 있던데?(스탠다드 더블, 롯데 럭스 면세점 행사 및 호텔 행사 포함)

    2021.06.12 - [놀러간 이야기] - [롯데시티호텔 제주] 제주 롯데시티호텔 주변맛집(삼무국수,망고홀릭)과 제주시 인생 딱새우 배달맛집 (싱싱활어)

    2021.06.14 - [놀러간 이야기] - [제주 롯데시티호텔]제주 롯데시티호텔 조식 메뉴와 가격 퀄리티에 대하여, 조식 꼭 가야하는 걸까?


    제주 롯데시티호텔 수영장 입장 제한

    롯데시티호텔 제주 방문 2번째 글입니다. 

     

    제주 롯데시티호텔 룸 컨디션과 행사는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1.06.11 - [놀러 간 이야기] - [롯데시티호텔 제주] 롯데시티호텔 제주 시내라서 4성급 치고 별로라는 평이 있던데?(스탠다드 더블, 롯데 럭스 면세점 행사 및 호텔 행사 포함)

    제가 방문한 6월 시점에는 아직 제주도는 코로나 2단계인 상태이더군요.

     

    방역이 철저한 제주 롯데시티 호텔에서는 수영장 입장 제한 조건이 있었어요ㅠ

     

    매 시간의 정각에 입장객을 받는데, 총 17명까지 받고 매 55분 되면 다 퇴장을 한다는 것.

     

    그럼 55분만 수영할 수 있다는 게 실홥니까?!

     

    약간 어이가 없어서 야 이건 말도 안 된다,

     

    만약 수영장에 17명이 다 차지 않으면 55분 놀고 다음 타임도 연달아 놀게 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

     

    어른이야 그렇다 치고, 아이들이 55분만 놀고, 네! 어머니 방역을 지켜야 하니 올라갑시다. 할 리가 없지 않으냐~라고 박슨 생님께 얘기를 했지요.

     

    그래서 다시 롯데시티 호텔 수영장에 문의해본 결과...

     

    다음의 말로 안내해 주셨습니다.

     

    원칙상 제일 위의 말이 맞지만 뒷타임에 사람이 17명까지 차지 않으면 그대로 놀 수 있게 해 드린다, 단 55분에 데스크에 와서 한번 더 놀겠다고 말해주시고, 수영장 이용 횟수는 숙박 기간 내에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하시는군요!


     

     

    다행히 저희가 간 날은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없어서 입장부터 수월했답니다.

    락커가 있긴 하지만, 너무 작아서(안 들어가 봤지만 듣은 바로는)

     

    대부분 객실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위에 가운을 걸치고 내려오시더군요. 저희는 3시 정각을 이용했습니다.

    제주 롯데시티 호텔 수영장 상태

    루프탑 수영장이라고 들었지만, 실제로는 로비층인 6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온수풀이고요, 작은 자쿠지도 있습니다.

    비 오는 날이라서 춥지는 않을지, 수영장이 운영은 할지 사실 걱정을 조금 했었는데요.

     

    걱정과 무관하게 온수풀이 따뜻하게 운영되고 있었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보와 소피 외에는 2팀 정도뿐이어서 마치 개인 풀처럼 이용이 가능했답니다.

     

    불투명 유리벽 너머로는 제주공항 활주로가 보여서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 게 보이고,

     

    바로 맞은편에 있는 제주 한라병원에 닥터헬기가 옥상에 착륙하는 것도 실시간 관람했답니다;;

     

    여기서 제주 롯데시티 호텔 수영장의 단점.

     

    날씨가 그래서인지, 시내여서인지는 몰라도 기름 냄새? 같은 것이 났어요ㅠ 헬기에서 난 냄새일 수도 있고 제코가 개코라서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두 번째 단점은 수심이 너무 얇다는 점. 수심 1m 정도여서 어른이 수영하기는 좀 아쉬움이 있고, 약간 물때가 있어서 꽤 시간이 지난 호텔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그렇지만 롯데시티 호텔 제주의 가성비 좋은 숙박 가격을 생각하면 시내에 이 정도 풀을 가진 4성급 호텔은 롯데관광개발에서 새로 만든 호텔 말고는 없지 않을까 싶고요,

     

    물 안마시설도 있어서 마사지하기 좋았습니다.

     

    물이 차갑다는 리뷰들을 봐서 비 오는 날 괜찮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따뜻해서 감기 걱정은 전혀 할 필요가 없었어요. 또 추우면 바로 옆 자쿠지를 들어가면 되는데 그곳에서는 철저하게 마스크를 쓰라고 하십니다.

     

    2일째 옮긴 제주 호텔 토스카나의 수영장에 대한 리뷰도 있으니 제주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한번 봐주세요.

    2021.06.14 - [놀러간 이야기] - [제주 호텔 토스카나] 제주 토스카나 호텔 온수풀, 풀사이드 맛집 리얼 소문대로일까?(비오는날, 맑은 날의 온수풀)


     

    마무리

    저희는 제주 롯데시티 호텔 수영장은 전반적으로 꽤 즐겁게 이용했습니다.

     

    55분 되니 전체 잠깐 나오라고 하시더군요.

     

    이용팀이 워낙 없어서 다시 정각에 들어가서 총 1시간 30분 정도 잘 놀다가 나왔습니다. 

     

    정각에 입장객을 받는다고 하셨지만,

     

    중간중간 들어오시는 분들을 보니 약간 후렉서블 하게 사람이 없으면 입장시켜주시는 것 같았고,

     

    물어보니 주말 오후 5시 이후 다음날 오전 10시경에는 사람이 몰리는 시간이라 조금 힘들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평일에는 저희처럼 거의 개인풀처럼 이용 가능하실 듯합니다.

     

    저는 수심이 얇아서 조금 불만이었는데, 아이는 발이 닿으니 정말 신나게 놀더군요. (너만 좋다면야...)

     

    아직 제주는 코로나 2단계이니 위의 사항만 유의하시면 제주 롯데시티 수영장 신나게 이용 가능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오랜만에 수영해서 노곤하고, 빗방울이 거세어져서 우린 롯데시티 호텔 룸 내에서 제주 시내 맛있는 배달 음식을 시켜먹기로 했답니다.

     

    제 인생 딱새우도 소개해드릴게요.

    2021.06.12 - [놀러간 이야기] - [롯데시티호텔 제주] 제주 롯데시티호텔 주변맛집(삼무국수,망고홀릭)과 제주시 인생 딱새우 배달맛집 (싱싱활어)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