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오늘주식시세] 삼프로 염승환 부장 주식시장 정리(카카오 손해보험,이베이코리아,한국전력,코스피3270 최고점돌파)

 

[오늘 주식시세] 삼프로 염승환 부장 주식시장 정리(카카오 손해보험, 이베이코리아, 한국전력, 코스피 3270 최고점 돌파)


오늘 주식 주요 일정

FMC열림, 오후에 발표날 것.

 

중국 소비자 지수 확인해주세요.

 

오늘 이베이 코리아의 롯데 vs 신세계(네이버가 20%로 태운다)또는 안된다고 할지 결정이 나올 예정입니다.

 

어제 말했지만 이베이는 5조를 원하고 있는데 롯데, 신세계가 써 놓은 것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2021.06.15 - [파이프라인/주식 이야기] - [오늘 주식시세] HMN 대규모 전환사채로 6%로 하락. SM급등, 철강주 조선주, 보험주의 미래는?

 

[오늘 주식시세] HMN 대규모 전환사채로 6%로 하락. SM급등, 철강주 조선주,보험주의 미래는?

[오늘 주식시세] HMN 대규모 전환사채로 6%로 하락. SM급등, 철강주 조선주, 보험주의 미래는? 목차 2021.06.14 -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 [오늘 주식시세] 코로나 치료제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메리

bobosophie.tistory.com

 

요번 광복절부터 모두 대체 공휴일을 적용하겠다고 하면 4번 정도는 공휴일이 생길 것 같다.

(내수주에는 좋은 것)

 

19일까지만 제출하면 중복청약이 가능한 IPO가 있으니 확인해 주세요.

 

한국전력: 다음 달 전기요금 인상 여부 발표한다.

 

 


 

한국전력의 전기요금 인상은 여러 차례 정부, 국민의 반대로 제한되었는데 다음 달 전기요금 인상 여부에 따라 주가가 출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예 요금 인상을 막을 수는 없지만, 여름에 에어컨 등 전기요금에 부담이 늘어나는 상황에, 포퓰리즘 저는 지금 정부는 대선을 앞두고 표 떨어질 일을 하진 않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H3 중제 목

코스피지수는 최대치를 향해 달려가는데, 주도하는 업종은 잘 안 보인다. 매우 조용하네요;;

 

삼전의 출발은 좋을 것이다. (어제 미국 마이크론 상승) 

 

오늘 보합권, 미국 나스닥과는 요즘 연동이 잘 안된다.

 

S-oil, GS 등 정유주, 신풍제약, 한국전력이 상승세입니다.

 

두산중공업, 포스코 케미컬, 네이버, 현대차등 자동차 쪽은 약간 하락세이군요.

 

RF, 바디텍, 아이엠 반도체, 엔터 사들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코스닥도 보합권. 껌 붙여 놓은 것처럼 움직이지 않네요.

 

요즘 펄프 가격이 올라서 펄프 관련된 기업이 일부 오르고, 현대미포 등 조선이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BDI 지수가 올라가면서 팬오션 상승, HMN도 산업은행이 바로 전환사채를 패대기 칠 가능성이 떨어져 보이므로 악재 해소하면서 일부 상승 중입니다.

2021.06.15 - [파이프라인/주식 이야기] - [오늘 주식시세] HMN 대규모 전환사채로 6%로 하락. SM급등, 철강주 조선주, 보험주의 미래는?

카카오, 네이버, 바이오, IT(SK하이닉스)는 일부 빠지는 양상입니다.

 

염승환 부장 왈, 오늘은 할 얘기가 없다. 시장이 큰 변화가 없다.

 

코스피 3270 통과, 역사상 최고점이네요;;;;


 

H3 중제 목

증권 사주

 

6월 들어 일평균 거래대금이 감소하고 있는데 특히 ETF의 거래대금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보통 ETF에 레버리지, 인버스를 많이 하시는데 요즘 변동성이 없으니 주춤하군요.

 

해외주식도 거래대금이 많이 줄었다. 전월대비 30% 로이 상감 소.

 

거래대금 감소로 증권사 이익은 좀 줄어들었을 것이다. 

 

그래도 저금리에 돈은 계속 주식으로 들어오고 있으니 주가 목표는 낮추지 않는다.

 

자동차주

산업 전반의 반도체의 수요가 늘고 있다. 

 

자동차의 공급 부족 이슈는 차차 해소될 것 같은데, 정의선 회장의 ES프로젝트인 자동차 반도체 내재화를 계획하고 있다.

 

내비게이션에 들어가는 반도체부터 개발한 후 ADAS 같은 복잡한 쪽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렇게 자체 자동차 반도체 내재화하는 기업은  테슬라, 현대차, 폭스바겐 3군데뿐이다.

 

현대차 기업의 장기 경쟁력은 강화될 것이다.

 

성장주의 기회

 

PER은 이머징마켓에 대한 선호될 때 한국에 외국돈이 들어올 것인데, 실적에만 집중하기보다 선진국에 가까워질수록 PER의 중요성이 부각된다.

 

국내 성장주의 아웃퍼폼의 기회가 왔다. 1분기에는 다 실적이 좋아서 성장주의 희소성이 덜했는데 하반기에는 전반적인 실적이 기저효과가 낮아져서 다 좋아지긴 힘들고 성장주가 하반기에 주목받을 가능성이 높다.

 

G7법인세

 

다국적 기업 디지털 서비스 기업, (구글, 아마존) 소비재 기업(가전)등에만 15% 정도의 법인세를 물릴 듯합니다.

 

조세회피 국의 의미가 사라질 수 있다. 대부분 동의할 가능성이 높고 IT 빅 테크 기업에는 악재이지만 이익의 상승으로 커버하면 괜찮을 것이다.

 

카카오 손해보험

 

6월 9일 예비허가를 받았습니다. 최대주주가 카카 오페이고 내년부터 시작할 것 같아요.

 

do it yourself로 스스로 상품 구성, 카톡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이모티콘으로 뿅뿅 꼬시면 젊은 층의 보험 확대가 일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화재 등 기존 손배사에는 악재일 것 같다.

 

(이러다가 카카오 건설도 나오겠다;;;)

 

DIY의 예시로 동호회, 카카오 어린이, 카카오 대리기사 보험, 카카오 배송 반송 보험 등으로 만들 것 같은데 미국의 레모네이드, 중국의 보험을 벤치마킹한 것 같다.

보험의 종류 분류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카카오 손해보험은 시작을 일반 소액보험으로 할 것 같습니다. 당장은 손배사들에게는 이익에 큰 영향은 안 주겠지만 결국은 자동차보험, 장기보험까지 간다면 손배들의 이익은 흔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참고; 어제 실손보험에 대하여 언급했는데 실손보험 핀테크 기업에서 병원에서 개인적으로 계약을 맺고 핀테크기업에서 바로 심평원에 청구하는 방식은 있다.

2021.06.15 - [파이프라인/주식 이야기] - [오늘 주식시세] HMN 대규모 전환사채로 6%로 하락. SM급등, 철강주 조선주, 보험주의 미래는?


 

마무리

오늘 코스피 역사적 고점을 찍었는데도 분위기는 정말 잠잠하군요.

분위기는 박스권에 막혀있는 느낌인데 말이죠;;

우리는 늘 한발 앞을 봐야 하니깐 이렇게 계속 한걸음 한걸음 리포트와 매일의 주식시장을 주시하면서 미리 좋은 자리를 선점해보아요!

오늘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