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재낀이야기

스타벅스 선물이 도착했어요. 스타벅스 더치커치메이커네요.

스타벅스 선물이 도착했어요. 스타벅스 더치커치메이커

어떤 소중한 분이 감사하다고 
보내주신 스벅 더치커피 메이커가
오늘 도착했네요.

 

영롱하네요.

더치커피를 집에서도 내릴 수 있다니 좋은세상입니다.

 

더치는 천천히 물을 내려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이라서
시간이 많이 걸리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Oh my!5시간이 걸린다고하네요.

지금 설치해줄 터이니,
밤새도록 커피를 내리거라.
(애미는떡을썰테니 너는글을...)

 

더치는 천천히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이라

디카페인에 가까워서

임신했을때도 커피가 너무너무

마시고 싶으면 한번씩 마셨던 기억이 있어요.

 

더치의 특유의 향을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우선 깨끗이 씻은 다음,

잠들기전 사부작 사부작 설치해봅니다.

 

더치커피메이커 설치하는 법

전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절 따라오세요.

 

먼저 동봉된 것을 보면 하얀색여과지

갈색의 커피필터가 있어요.

 

스테인리스로 된 커피통 바닥에

커피 여과기 한장을 깔아주고

80g 더치커피용으로 분쇄된 커피를

콸콸 쏟아줍니다.

 

 다됬죠?

80g이 가득 들어갑니다.

 

그위에 커피필터를 하나더 올려주세요.

이제 여과기를  위에 물통밑에 있는 뚜껑을 

살살돌려서 빼서 넣어줍니다.

 

얘도 일회용품입니다.

 

저 뚜껑을 반시계로 돌리면

물이 떨어지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1초에 한방울 떨어지게 하는것이 좋아요.

 

커피에 올리기전에 물을 조금 넣고 

조절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80g에는 물이 550ml가 들어가야 해요.

그래서 거의 max까지 물을 채워 주심 됩니다.

 

이렇게 올려주면 끝!

 

 

뭔가 영롱하네요.

내일아침 잔뜩 내려져있을 커피를 생각하니

벌써 행복해졌어요.

 

여러분은 어떤 것을 드시고 싶으세요?

저는 이미 결정했답니다.

 

아침에는 아아

저녁에는 콜드브루 맥주!

 

한번 마셔보고 어떤지 또 피드 올리겠습니다.

 

모두 좋은 밤 되시길 빌께요.

 

뿅~

 

#스타벅스더치커피
#스타벅스선물
#더치커피메이커 
#더치커피
#스타벅스그램 
#커피머신 
#커피그램
#스벅선물 
#커피스타그램 
#홈까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