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염승환] 신고가를 향해 달려가는 코스피, 하반기는 어떻게 될까? (신재생 에너지,원자력 회사)

[염승환] 신고가를 향해 달려가는 코스피, 하반기는 어떻게 될까?(신재생 에너지,원자력 회사)

목차

2021.07.05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버스를 타선 안되는 101가지 이유.

2021.07.05[염승환 부장과 함께] 현대차 미국시장 데이터는? 이번주 2차전지 기대해 볼만한 이슈들 함께 알아봐요.


오늘 주식 일정

염승환부장 왈, 오늘은 유럽 5월달 소매판매 발표를 합니다.

 

엠씨넥스(카메라 만드는 회사)의 코스피 이전 상장되니 참고하세요.

 

6월 독일 전기차판매가 전월보다 24%로 작년보다 200%로 상승했습니다.

 

가장 판매 높은 기업은 폭스바겐이 아니라 테슬라입니다.

opec회의 무산되었습니다. 3번째 연기이고 이는 아랍에미레이트가 계속 감산 반대중이기 때문입니다.

 

7월19일 거리두기 해제 경제 오픈한다고 영국에서 발표합니다.


 

오늘 주식시세

 

염승환 부장 코스피3302 요즘 코스피가 20년만에 최고치이후 계속 강세로 달리고 있습니다.

 

코스피의 상위기업이 고르게 반등중입니다. 

 

그중 대우건설이 매각이 중흥으로 확정 되면서 대우건설은 오르면서 갑니다.

 

어제 신풍제약이 15%로 올랐었는데 오늘 24%로 떨어지면서 시작합니다.

오늘 셀트리온의 목표 주가가 낮추는 리포트 나오면서 셀트리온 주가는 떨어지고 있습니다.

 

s-oil, 삼성엔지니어링(중동 플랜트가 주업이다.) 주가는 opec무산 유가상승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기아, 현대 모비스가 어제 매도세였는데 특별한 뉴스도 없었습니다.

 

백신 관련주 녹십자, 한미약품, 한미사이언스가 오늘 빠지고 있습니다.

 

삼성전기가 어제 MLCC기대감으로 오르다가 오늘은 일부 빠지고 있습니다.

 

코스닥은 부진합니다.

 

백신과, 셀트리온의 부진으로 전반적인 바이오주들은 많이 빠지고 있습니다.

 

메가스터디, 게임주 카카오게임 정도가 오르고 있습니다.

 

수급은 개인이 매수하고 있고 외국인이 특히 코스닥 중 제약 바이오에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어제 해운업종을 많이 사다가 오늘은 팔고있습니다. 수급에서는 크게 매수 매도 없이 보합입니다.

 

가장강한 섹터는 원자력설비관련주들이 오르고 있습니다.

 

윤석열이 어제 서울대,카이스트내 원전폐쇄반대하는 교수들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대선후보에 따라 주식들이 춤을 추고있는 분위기이군요.

 

교육업체들의 주가가 오르고 있는데, 코로나로 생긴학력격차, 정시비중확대, EBS 수능 출제율 40%로 낮추면서 메가스터디, 능률교육, 비상교육등이 뜨고 있습니다.

 

일자리관련주, 건자재섹터중 이건산업이 5%, 현대리바트, 에넥스등 인테리어업체 주가가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 리포트

 

그린 뉴딜 주식

제목은 수소를 매수하자.

 

화석연료에서 그린에너지로 넘어갈 때 필요한 탄소포집장치을 만드는 기업을 사자. 몇년이내에 탄소중립을 선언한 중국부터 보면 화석연료를 쓰는 업체들은 탄소포집장치 CCUS의 시장은 늘어날 것이 확실합니다.

재생에너지로 넘어가는 과도기동안은 CCUS 기업에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수소에너지는 배로 실어서 이동이 가능한 유일한 재생에너지입니다.

원유의 대체는 수소에너지로 보인다. 수소를 생산하는 기업은 사우디 원유회사 아란코처럼 변할 수있습니다. 수소 설비 시설 가진 기업들을 눈여겨 봐야 합니다. 수소운반하는 카본을 만드는 회사:효성첨단소재

 

유럽 주식 시장

 

델타변이가 확산이 빠르게 되니 오히려 백신을 빨리 맞으려고 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유럽시장의 정상화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이번에 프랑스의 마크롱 대통령의 공공당이 참패를 해서 공공시설만드는 것보다 경기부양, 경제재개로 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EU내의 코로나 피해가 큰 국가 스페인등을 지원하는 회의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을 긍정적으로 살펴 봅시다.

 

원자력

수주 가능할 나라는  이집트, 체코가 유력합니다.

 

한미정상회담에서 한국은 시공 미국은 유지보수를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선진국의 원자력정책은 어떻게 될까? 유럽에서 원자력을 친환경으로 분류하면 세금혜택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를 지지하는 국가는 프랑스, 동유럽국가 나머지는 반대하고 있지만 과학적연구로 결론을 맺는다고 합니다. 10월전에 결론이 난다고 합니다.

 

미국 메카시가 원자력포함 친환경 재정을 넣자고 주장해서 어떻게 될지 원자력은 정부정책을 체크해봐야합니다.SMR이라는 소형원자로는 빨리 상용이 되기힘듭니다. 원자력산업의 미래가 바뀔수있지만 전고체배터리처럼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 너무 큰 기대감으로 미리 사서는 힘듭니다. 차라리 원자력 해체시장의 기업을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pick: 한전기술, 두산중공업, 한전 KTX

 

상반기 2자리수 수익률 기록후 하반기의 코스피 수익률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상반기에서 강한 상승후에 하반기 주가는 이렇게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염승환 왈 우리나라 하반기 코스피는 3600까지 오를가능성을 생각해봅시다.

 

삼프로 3분기까지 오르다가 4분기에 꺾였을 가능성이 높으니 우리도 3분기까지는..


마무리

매일 신고가 상승을 향해서 가는 코스피라는 차에 탄 우리들. 

 

안전밸트 꼭 매시고 내가 탄 차가 느리다고 해서 다른 차와 비교하지 말기!

 

남들보다 반걸음만 빨리가도 우리는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전문가들만큼 알 수 없기 때문에 늘 전문가들이 쓴 글, 방송들을 참고(무조건 믿는것이 아니라)하면서 투자를 하고 있답니다.

 

그냥 듣고 넘기는 것 보다 이렇게 적으면 머리에서도 정리되고 소중한 님들께도 전해드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틀어넣고 흘려듣다가 무언가 나의 레이다에 들어오면 그때부터는 드릴을 들고 파기 시작한답니다.

같은 방송을 듣더라고 우리는 그 너머를 보는 동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성투 또 성투해보아요!

 

2021.06.28 -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 [크래프톤 IPO] 크래프톤 상장 위기, 금감위에서 서류 반려한 이유는?

2021.07.05 -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버스를 타선 안되는 101가지 이유.

2021.07.02  [미국 증시] 미국 배당주 순위 중 상위, 1년 사이 주가 2배 뛴 웰스 파고 투자 포인트.

 

[미국 증시] 미국 배당주 순위 중 상위, 1년 사이 주가 2배 뛴 웰스 파고 투자 포인트.

[미국 증시] 미국 배당주 순위 중 상위, 1년 사이 주가 2배 뛴 웰스 파고 투자 포인트. 안녕하세요. 소중한 님들! 보보가 주식쟁이인 것은 다른 글을 보시면 잘 아실 거예요. 그렇다고 한국 주식만

bobosophi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