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피의 육아와 교육이야기(초등학생)

어린이 드림렌즈 착용 나이는? 드림렌즈 주의사항 실후기

어린이 드림렌즈 착용 나이는 7세부터 가능하며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시작할 때 효과가 좋습니다. 드림렌즈 부작용은 각막 염증, 상처, 미란, 통증이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한 드림렌즈 주의사항은 드림렌즈를 만지기 전에 꼭 손을 씻고 손톱을 짧게 자르고 어린이가 드림렌즈를 끼고 책을 보지 않도록 합니다.

 

목차

    1. 어린이 드림렌즈 후기

    2. 어린이 드림렌즈 착용 나이

    3. 드림렌즈 사용 시 주의사항

    -드림렌즈 부작용

    -드림렌즈 주의사항


    어린이 드림렌즈 후기

    제 딸 소피는 초등학생3학년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 정기검진에서 근시 진단을 받고 안경을 꼈답니다. 엄마 아빠가 모두 근시라서 유전적으로 어쩔 수 없지라고 생각을 했지만 거의 몇 개월 단위로 시력이 떨어지길래 이건 아니다 싶어서 바로 드림렌즈를 트라이했답니다.

    아래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소피는 난시가 섞인 각막이라서 바로 드림렌즈가 성공하지 못했어요.

     

    난시 초등학생 드림렌즈 재도전 후기, 드림렌즈 종류 가격 장단점 총정리(DMC 드림렌즈, LK렌즈)

     

    난시 초등학생 드림렌즈 재도전 후기, 드림렌즈 종류 가격 장단점 총정리(DMC 드림렌즈, LK렌즈)

    드림렌즈는 7세부터 착용이 가능하며 초등학교 저학년 근시 어린이에게 더 효과가 좋습니다. 드림렌즈 종류는 파라곤부터 DMC 드림렌즈, LK렌즈가 있고 난시의 경우 DMC, LK 드림렌즈를 특수하게

    bobosophie.tistory.com

     

    어린이 드림렌즈는 바로 착용 가능한 줄 알았는데 소피처럼 난시가 섞인 눈은 드림렌즈 쓰기 힘든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애미는 드림렌즈 종류까지 공부하고 좋은 전문 안과 병원을 소개받아서 지금 트라이중에 있답니다.  


    어린이 드림렌즈 착용 나이

    광고

     

    어린이 드림렌즈 착용 나이는 7세부터 가능합니다.

     

    보통은 초등학교 중,고학년때 드림렌즈를 착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논문을 보면 오히려 초등학교 저학년 어릴 때부터 시작할수록 시력저하를 더 많이 막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안과 진료를 보면 안과 전문의가 각막의 두께와 근시 정도를 봐서 결정을 하실 것입니다. 

     

    어린이 드림렌즈 착용 나이는 7세부터 시작해서 18세까지 착용을 하게 되는데 보통 드림렌즈 가격은 양안으로 80-130정도 들고 난시일수록 렌즈가 특수해지기 때문에 가격이 올라간답니다.

    드림렌즈 수명은 1년반정도라서 중, 고등학교까지 착용한다면 몇백은 생각하셔야겠죠?


    드림렌즈 사용시 주의사항

    광고

    드림렌즈 착용법, 드림렌즈 제거법, 드림렌즈 세척법, 드림렌즈 눈 운동까지 아래 글에 잘 적어 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드림렌즈 착용법과 드림렌즈 세척법 관리방법 실제 후기

     

    드림렌즈 착용법과 드림렌즈 세척법 관리방법 실제 후기

    드림렌즈를 만지기 전에는 무조건 손을 깨끗이 씻고 드림렌즈 착용은 렌즈안쪽에 인공눈물을 넣어서 부드럽게 넣어주고 드림렌즈 세척할때는 세척액, 생리식염수순서로 사용을 합니다. 절대로

    bobosophie.tistory.com

    드림렌즈 착용법, 드림렌즈 제거법, 드림렌즈 세척법, 드림렌즈 눈운동까지 잘 보셨나요? 

     

    위의 글에도 적었지만 소피는 겁이 많아서 초등학교 3학년이지만 처음 드림렌즈를 끼울 때는 1달가량은 정말 울고 불고;; 처음 병원에서 드림렌즈 껴볼 때도 몇 분이나 걸렸는지 몰라요. 그래도 지금은 3초 만에 쓰윽 끼고 빼는 것 보면 시간이 답이 싶어요. 소피보다 어려도 용감한 어린이는 1주일 안이면 완전히 적응한다고 그러더라고요.  

     

    드림렌즈를 어린이에게 착용시키다보면 애미가 챙겨야 할 일이 많은데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시력 좋아지라고 돈 들여 착용시킨 드림렌즈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답니다.

     

    드림렌즈 부작용

    드림렌즈의 가장 큰 부작용은 각막의 상처, 미란, 염증, 통증이 대표적이랍니다. 잘 맞지 않는 드림렌즈를 어린이에게 계속 적용했을 경우 각막의 미란이 일어날 수 있고 드림렌즈 착용하거나 드림렌즈 제거할 때 조심하지 않으면 각막에 생채기 같은 상처가 생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드림렌즈를 끼울 때 손을 깨끗하게 씻지 않으면 눈에 염증이 생길 수 있지요.

     

    그래서 이런 드림렌즈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 드림렌즈 주의사항을 알아보아요!

    드림렌즈주의사항
    드림렌즈 주의사항

    드림렌즈 사용시 주의사항

    1. 드림렌즈를 착용하거나 드림렌즈 세척하던지 드림렌즈에 손을 대기 전에는 무조건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손에는 많은 세균이 있어서 잘 못하면 우리 어린이 눈에 드림렌즈와 세균을 심어 줄 수 있으니 늘 30초 이상 손을 씻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2. 손톱은 길지 않게 단정하게 깎아줍니다. 손톱이 길면 드림렌즈 세척할 때 상처를 낼 수 있고 어린이에게 드림렌즈 끼워줄 때도 눈을 찌를 수도 있고 위험하고 불편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짧은 손톱을 유지하는 것이 좋겠어요.

     

    3. 드림렌즈 착용 시 드림렌즈 오목한 안쪽면에 인공눈물을 넣어서  각막과 드림렌즈 사이에 공기방울이 끼지 않게 해 주시면 좋습니다.

     

    4. 드림렌즈 제거 시 무조건 인공눈물을 써서 각막에 붙어 있던 드림렌즈가 떨어져서 눈 안 쪽에서 움직이는 걸 확인하고 빼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통증도 없고 각막에 상처도 나지 않습니다.

     

    5. 어린이가 자기 전에 드림렌즈를 넣어주실 텐데 어린이가 드림렌즈를 낀 상태로 핸드폰이나 책을 보지 않도록 도와줘야 한답니다. 

     

    6. 어린이가 잘 때는 최대한 반듯하게 누워서 잘 수 있도록 해주면 드림렌즈 효과가 더 좋습니다.

     

    7. 드림렌즈는 적어도 자는 시간 7-8시간은 착용해야 효과가 있고 드림렌즈 제거, 세척 후 보존액에 보관할 때도 적어도 4시간은 넣어두어야 합니다.


    어린이 드림렌즈 

    어린이 드림렌즈 실제 사용해보면서 많은 정보를 나누고 싶어서 계속 후기와 정보를 쓰고 있는 보보입니다.

    안과병원 블로그나 다양한 정보가 넘치는 세상이지만 소피의 드림렌즈 실패 후에 정보를 찾아보면서 실제 도움이 많이 된 것은 광고성 정보보다는 실제 사용후기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아직 어린이 드림렌즈 시도 중이지만 어느 나이가 드림렌즈 착용에 좋은지, 어떤 단계로 드림렌즈를 찾아가는지, 드림렌즈 실제 사용할 때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계속 좋은 정보를 나누겠습니다. 처음 소피 드림렌즈 끼우면서 썼던 글을 보니 참 그때는 해맑았네요;

     

     초등학생 드림렌즈 착용기. 쉽지만은 않았다.

     

    초등학생 드림렌즈 착용기. 쉽지만은 않았다.

    초등학생 드림렌즈 착용기. 쉽지만은 않았다.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주말 동안 꾸물꾸물했던 날씨들이 월요일이 되어서도 웃어주질 않네요. 마치 저의 마음과도 같았달까ㅠ (나스닥은 오르

    bobosophie.tistory.com

    소피의 초등학생 드림렌즈 착용기, 실패를 극복하면서 어떻게 좋은 드림렌즈를 찾아가는지 계속 소중한 님들과 정보를 나누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