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신화월드는 메리어트>신화관>랜딩관 순으로 객실가격이 높으며 제주 메리어트 패밀리 트윈룸은 깔끔하고 수영장쪽 1층 가든뷰는 추천할만하지만 커넥팅룸에서 다른방 소음이 있을 수 있다. 제주 메리어트 체크인은 3:00지만 얼리체크인이 가능했다.
목차
1. 제주 메리어트 호텔
2. 제주 메리어트 호텔 교통
3. 제주 메리어트 호텔 얼리체크인
4.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호텔 안내
5.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패밀리 트윈룸
6. 제주 신화월드 지도
7.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후기
제주 메리어트 호텔
떠나요! 셋이서~모든걸 훌훌 버리고~
제주도 갈때 이노래가 입에서 나오면 늙은거라면서요? 허허
매년 해외에서 한~두달 살기를 목표로 하면서 열씨미 살고 있는 보보네!
코로나 전 발리 한달살기, 제주도 한달 살기 한 썰도 기억이 썰물처럼 흐르기전에 풀어 봐야 하는데 말이죠!
어쨋든 해외여행이 막히면서 이번해에만 제주도 3번째 방문입니다.
방역수칙을 잘 따르기 위해 왠만하면 제주도 호텔 내에서만 머무는 방식으로 가고 있쥬.
그래서 이번에는 아예 렌트카도 빌리지 않고 제주도 메리어트 호텔안에서 모든 걸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떠난 2박3일 제주도 여행!
제주도 여행의 시작은 공항을 나왔을때 반겨주는 저 종려수나무로 시작한답니다.
제주 메리어트 호텔 교통
이번에 렌트카를 빌리지 않았으니 제주 메리어트 호텔까지는 어떻게 가야하는 거죠?
5성급호텔에는 셔틀이있으니께! 외치며 바로 검색을 했습니다만..
코로나로 인해 이전에 운행하던 제주 메리어트 호텔 셔틀은 무기한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택시로 가자! 하면서 공항의 택시를 타고 제주 메리어트 호텔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제주 택시 기사아저씨는 복불복이더군요.
호텔에서 돌아올때 탄 기사님은 굉장히 친절했는데, 공항에서 탄 택시기사님은 운전은 칼치기에 뇌를 거치지 않은 언행에 살짝 귀를 막고 제주도 메리어트에 빨리 도착했음 하고 바랬답니다.
공항에서 메리어트 호텔까지 오는 시간은 40분가량 걸리고, 비용은 3만원안팍입니다.
공항에서 제주 메리어트 호텔로 가는 버스는 150번인데, 이것은 비추입니다.
내리는 곳이 제주신화월드 도로가인데 캐리어를 끌고 호텔안까지 9분이상을 걸어야하기 때문에 두다리 튼튼한 젊은이들에게는 추천하지만, 우리가족은 징징거리는 초3딸과 늙은 부부라서 그냥 택시를 타고 로비에서 내리기로 했답니다.
제주 메리어트 호텔 얼리체크인
제주 메리어트 호텔 로비는 아주 깔끔합니다.
제주 메리어트 호텔 로비에 들어서자 마자 직원이 짐을 맡아준답니다.
사실 보보네는 짐을 맡기고 호텔내에서 점심을 먹을 생각으로 12시경 호텔에 도착을 했는데요.
호텔리어의 역량에 따라 얼리체크인이 가능한 경우가 있어서 바로 리셉션으로 갔답니다.
아니나 다를까 제주 메리어트 호텔 체크인 시간은 3:00, 체크아웃시간은 12:00이지만, 3시간 이른 12시에도 제주 메리어트 얼리체크인이 가능했습니다.
아, 이전에 방문했던 제주 롯데시티 호텔에서 얼리체크인을 한적이 있는데, 궁금하신분들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롯데시티호텔 제주 시내라서 4성급치고 별로라는 평이 있던데?(스탠다드 더블, 롯데 럭스 면세점 행사 및 호텔행사포함)
단, 얼리체크인은 이미 정비된 객실을 주는 것이라서 아무래도 고층은 무리겠죠?
다른 오션뷰 호텔과는 달리 제주 신화월드 내 호텔들은 뷰라고 할 것이 수영장 뷰이고 가장 고층이 5-6층이라서 의미가 없겠다고 보보는 생각했습니다.
저희는 제주 메리어트 프리미어 패밀리 트윈룸을 예약해서 1층 가든뷰가 얼리체크인 가능하다고 해서 오케이! 했는데 진짜 대만족 했습니다. 아래에서 사진으로 설명해드릴께요.
제주 메리어트 호텔에서 체크인을 하면서 느낀 다른호텔과 다른점은 보통 조식을 추가하더라도 마지막 체크아웃할때 다 계산하는 것에 반해 제주 메리어트는 바로바로 결제를 요구하는 점이 조금 달랐습니다.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호텔 안내
제주 메리어트는 미리 조식을 예약하면 20%로 할인을 해준다고 해서 결제를 하고 제주 메리어트 안내문을 주길래 정독을 해보았습니다.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호텔 안내문의 내용은 간단합니다.
- 객실내 미니바 1회만 무료
- 수영장 이용시간: 실내 9:00-21:00, 실외 10:00-19:00
- 수영장 이용횟수는 일일 1회,(2박3일이라면 3회가능, 박수가 아닌 일수)
- 수영장 락커사용 못하니 객실에서 수영복갈아입고 가운입고 오쎄용
-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뷔페는 5층 조식, 중식, 석식가능.조식은 미리예약시 20%로 할인.
- 자세한 내용은 제주 신화월들 메리어트 호텔 조식편에서 안내해드리려고해요.
이렇게 간단한 내용을 안내받고 룸키를 받으면 캐리어는 알아서 룸으로 보내주신답니다.
자 이제 다같이 제주 메리어트 패밀리 트윈룸 1층 가든뷰로 가볼까요?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패밀리 트윈룸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패밀리 트윈룸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호텔은 규모가 큽니다.
따거!
중국 자본이 들어간 중국관광객을 노린 곳이라서 그런지 대륙처럼 넓고 미로처럼 웨스트 윙, 이스트윙이 나누어져있답니다.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찐 후기로 말씀드리는데, 왠만하면 객실은 모실수영장이 가까운 곳을 추천드립니다.(생각보다 너무 큽니다)
지금 우리가 갈 곳도 수영장쪽을 향하는 가든이 있는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호텔 패밀리 트윈룸 1층을 배정받았답니다.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호텔 패밀리 트윈룸 어떠세요?
생각보다 크고 좋다! 라는 생각 드시나요?
보보네는 아주 만족했답니다. 들어오는 순간 아! 깔끔하다. 라는 느낌을 받았지요.
게다가 제주 메리어트 호텔 객실에는 붙박이장을 이용해서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해놓았더라구요.
제주 메리어트 호텔 객실내에는 캡슐커피를 마실수 있는 커피메이커가 있고 바로 밑의 붙박이장에는 작은 냉장고, 위쪽장에는 컵과 티세트가 있답니다.
제주 메리어트 미니바에는 숙박동안 1회 무료인데 무엇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제주 메리어트 미니바 안에는 간촐하게 맥주 2캔 생수 3병 음료 2캔 과자1개가 있습니다.
그래도 이게 어디야~ 바로 맥주한캔뜯는 보보, 초3딸 소피는 바로 과자를 뜯고 박슨생님은 음료수 캔을 따는 군요.
객실 입구에 있는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욕실을 구경하러 가봅시다.
오, 생각보다 넓습니다!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욕실안에는 넓은 욕조도 하나 있군요.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욕조는 봤고 옆에 불투명 유리안에는 변기와 샤워실이 분리가 되어 있습니다.
제주 메리어트 샤워실안에는 특이하게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있습니다.
어린이들 씻기기에 딱 좋겠습니다.
제주 메리어트 화장실은 문을 열면 변기 뚜껑이 열리고, 일어나면 자동으로 물이 내려가는 신기술이군요.
제주 메리어트 화장실과 샤워실이 분리되어 있는 것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어매니티가 태국의 고급 브랜드인 '탄' THANN이더군요.
어찌나 반갑던지! 보보가 태국 방콕여행갔을 때 무진장 사재껴온 브랜드가 저 탄 THANN이거든요!
제주 메리어트에서 본 THANN! 반갑다!
다시 밖으로 나가서 1층은 위층의 객실과 달리 작은 가든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테라스 쪽으로 향합니다.
자, 제주 신화월드 가든뷰, 어떠세요?
제주 신화월드 가든뷰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물론 아주 작은 크기이긴 하지만 제주 메리어트의 작은 정원에는 각가지 허브가 피어있었답니다.
제주 메리어트 정원에 들어가서 놀며 허브를 채취 하고 있는 초3딸 소피 하트 스티커로 표현되어 있지요?
물론 저쪽까지 나가면 옆객실까지 보이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앞쪽은 나무와 건물로 확실히 막혀서 객실내를 못보게 프라이빗하게 되어있었답니다.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숙박하는 동안 정원의 허브냄새와 새소리는 정말 힐링 그자체였답니다.
그래서 제주 메리어트 후기에는 꼭 1층 가든뷰의 장점을 알려드리고 싶었달까요!
테라스로 막혀있는 것이 아니라서 제주 메리어트 패밀리트윈 룸이 더 넓어보이는 효과도 있어서 수영장과 가까운 1층 가든뷰 객실도 추천드립니다.
제주 메리어트 밤하늘이 이뻐서 밤에는 테라스 대리석에 누워서 책도 봤답니다.
저기 책위에 보이는 제주 메리어트 밤하늘에 반짝거리는 목성 보이시나요?
사진을 보는데 다시 돌아가고 싶어요~~
보고있는 책이 주식책인건 덜 로맨틱하지만 아무튼 제주 메리어트 패밀리트윈룸 가든뷰를 백프로 즐기고 온 보보랍니다.
나중에 제주 메리어트 호텔내를 돌아다니다 보니 모든 1층 가든뷰가 저렇게 막혀있지 않고, 사람들이 다니는 통로에 있는 1층은 큰 화분으로만 막혀있어서, 커튼을 무조건 쳐야겠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곳은 비추!이니 객실 배정받을 때 꼭! 확인해 보세요.
보보가 묵은 곳은 모실수영장을 향하는 1층 가든뷰라서 저렇게 건물과 나무로 막혀있어서 아주 프라이빗하고 좋았습니다.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후기
제주 신화월드 지도
이제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작하는 첫번째 글이라서 (조식, 음식점, 키즈액티비티,테마파크까지 풀 썰이 많답니다.) 먼저 제주 신화월드 지도부터 알려드리고 싶어요.
제주 신화월드 지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메인이 메리어트 호텔 정면으로는 쇼핑스트리트에 음식점, 정원들이 있구요. 메리어트의 오른쪽편 (지도에서는 위쪽)에는 신화관, 메리어트의 왼쪽편(지도의 아래쪽)에는 랜딩관이 있습니다.
쇼핑스트리트를 쭉 걸어나오면 오른쪽에 신화월드 테마파크, 신화월드 워터파크 입구가 있답니다.
처음에 박슨생님이 제주 신화월드 예약을 할때 도대체 메리어트 신화관 랜딩관 차이가 뭔지 헷갈려했는데, 소중한님들께 도움이 되게 다녀온 후기로 간략하게 구분해 드리겠습니다.
3개의 관은 다 각각의 로비와 체크인 장소가 따로 있는 개개의 호텔이라고 보심됩니다.
객실 가격은 메리어트 > 신화관> 랜딩관 순이고, 이유는 수영장과 서비스의 차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제주 메리어트의 경우 모실클럽하우스라는 실, 내외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고 5층 스카이온 파이브 다이닝뷔폐 조식 할인이 가능합니다. 객실과 어매니티가 좀 더 고급스럽다고 하는데, 이건 그렇게 큰 차이는 없을 듯 해요.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은 스카이풀, 인피니티풀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인피니티풀은 성인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주 신화월드 랜딩관은 가장 가성비가 좋은 호텔인데, 수영장은 돈을 내고 이용이 가능한 점이 가장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 외에는 시설면에서는 가성비가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저희는 익숙한 브랜드인 제주 메리어트를 이용했지만, 다음에는 신화관, 랜딩관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을 했지요.
저희는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프리미어 패밀리 트윈 객실로 2박으로 총 69만원정도 가격으로 예약을 했고, 조식 불포함 가격이랍니다.
주말, 준성수기치고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제주 신화월드는 신한카드와 협업해서 신한카드로 객실 할인이 많이 된다고 하니 (저희때는 없음) 꼭 체크해보시기 추천드려요!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후기
정확히 말하면 이번 편에서는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호텔 룸 후기라고 말씀 드려야겠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호텔 패밀리 트윈룸 가든뷰 후기는 정말 대만족이었습니다.
침대 상태 베딩도 너무 좋았고 어매니티인 THANN도 정말 만족스러웠죠.
저녁에 별보고 허브냄새를 맡으며 풀벌레 소리와 함께 읽는 독서는 정말, 말로 표현하기 힘들정도랍니다.
5-6층 객실도 수영장이 내려다 보이는 뷰도 정말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위의 사진은 5층 뷔페 스카이 온 다이브에서 찍은 사진으로 쇼핑스트리트가 보이는 뷰인데, 이쪽보다는 수영장이 보이는 고층객실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최대한 수영장이 가까운 객실을 달라고 하세요.
수영장나와서 아무리 가운을 입어도 젖은상태로 멀리있는 객실까지 걸어가기 힘들어 보이시더라구요.
그리고 특히 위의 사진같은 스트리트 뷰 2-3층은 길에서 지나다니다 보면 안쪽 객실이 다 보여서 비추입니다. 이쪽 스트리트쪽 1층 객실도 가든뷰이긴 하지만 실내가 다 보여서 비추랍니다.
정말 제주 메리어트 다녀온 사람이 쓸 수 있는 찐 후기 맞지요?
혹시 제주 메리어트에 일찍 도착하시면 얼리체크인가능한지 체크하시면 가능한 보보처럼 미리 객실에 들어가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혹시 정비된 객실이 없다면 캐리어를 맡기고 아래층의 다양한 음식점을 이용해 보셔도 좋겠어요.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호텔을 다녀온 후기에는 정말 좋은 점이 많긴 한데 딱 한가지 단점이 있었답니다.
요건 커넥팅룸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호텔 자체가 가족형 호텔을 지향해서 이웃한 룸끼리 연결할 수 있는 커넥팅룸이 많이 있습니다.
보보가 묵은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호텔 패밀리 트윈룸도 커넥팅룸이었는데요.
한쪽 벽면이 문으로 되어 있다보니,,, 옆객실의 소음이 그대로 노출되는 상황!
10시에 자려고 누웠는데, 옆방의 남자 아이가 계속 소리를 질러서 아, 이건 호텔 자체의 방음 문제구나!라고 생각하고 바로 컨시어지에 전화해서 말을 했답니다.
그렇게 말을 했지만 11시30분까지 아이들 떠드는 소리가 그대로 노출되어서 예민한 남편은 잘 자지 못했답니다.
다음날 보보가 리셉션으로 가서 어제 이런식으로 이야기했는데도 방 소음이 그대로 노출되더라, 이건 커넥팅룸의 구조적인 문제인 것 같다. 조치를 취해달라고 했더니, 안그래도 이미 호텔 측에서 그쪽을 다른 방으로 안내를 하셨다고 하더군요.
여러분도 커넥팅룸에서 소음이 괴로우시면 바로 말씀하시고 참지않으시길! 비싼돈 주고 호텔에 와서 참고 그라믄 안돼, 공손하게 소비자로서 요구할점은 하는 것이 현명하겠죠?
어떻게 보면 투숙객입장에서 굉장히 화가 날 수 있는 상황도 제주 메리어트 호텔측에서 미리 잘 처리해주셔서, 다시 한번 성급이 높은 호텔에서 묵어야한다는 보보의 생각이 더 확고해졌답니다.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조식, 음식점, 수영장, 키즈프로그램등 쓸 글이 넘치는 군요!
제주 신화월드 방문하시는 분께 도움이 될 수 있게 얼른 써보도록하겠습니당!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호텔의 후기는 계속됩니다. 기대해주세요.
아래 제주 메리어트 조식 가격과 조식할인 조식 후기 팁을 쓴 글도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아이와 함께 제주 신화월드로 가신다면 키즈프로그램도 꼭 확인하셔요!
제주 신화월드 키즈 프로그램 후기 (가격, 예약, 쿠킹)
그리고 보보가 제주도에 가면 참새방앗간처럼 들리는 제주도 맛집 제주도 맥파이 브루어리 글도 참고해주세요.
[제주맥주 양조장] 제주 맥파이 브루어리, 외국인사장님? 제대로 만든 수제맥주와 미국식 피자.
'놀러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신화월드 맛집 르 쉬느아 중식당 후기 (0) | 2021.10.15 |
---|---|
제주 신화월드 키즈 프로그램 후기 (가격, 예약, 쿠킹) (0) | 2021.10.14 |
제주 신화월드 메리어트 조식 가격 할인 방법 후기 (0) | 2021.10.08 |
국립경주박물관 대구 경주 주말 아이와 함께 (예약 후기) (0) | 2021.09.28 |
부산 시그니엘 호텔 수영장 인피니티풀 정보 온수풀 후기 (0) | 2021.09.18 |
[롯데 시그니엘 부산 룸 종류] 시그니엘 프리미어 패밀리 트윈 룸 오션뷰 (파노라마) 시그니처 웰컴티 (1) | 2021.09.13 |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과 영천시장 맛집 곰탕 포항 할매집 가격 택배 (0) | 2021.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