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간 이야기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과 영천시장 맛집 곰탕 포항 할매집 가격 택배

경북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은 솔밭식당으로 동동주를 꼭 드셔 보시길 추천드리고 은해사에서 20분 거리에 있는 영천시장안 포항할매집 곰탕 5인분 포장은 15000원 편육은 10000원입니다. 전화로 전국 택배 가능하며 포항할매집 번호는 054-334-4531입니다.

목차

    1.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
    2.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 솔밭식당
    3. 경북 영천식당 곰탕 맛집
    4. 경북 영천 맛집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

     

     

    처음으로 영천 은해사 방문 후 밥도 은해사 주변에서 먹자고 의기투합했습니다. 역시 산에 오면 산 밥을 먹어야겠죠? 저번 글에서 언급했듯이 주차장에서 내리면 식당 거리를 지난 후 일주문에 들어갈 수 있다고 적었는데요. ( 영천 은해사 가는길, 영천 은해사 템플스테이)

     

    영천 은해사 가는길, 영천 은해사 템플스테이

    영천 은해사 주차장은 넓으며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소인 1000 청소년 1500원입니다. 영천 은해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잘 되어 있는데 예약사이트를 참고하면 되며 숙박형은 1박에 1인 5만 원 정

    bobosophie.tistory.com

    이 식당거리에서 밥집을 골라 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종류가 다 비슷합니다; 칼국수, 닭백숙, 산채비빔밥, 더덕구이정식, 파전, 감자전, 전골, 두부, 묵무침 정도로 일관된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도 대부분 비슷하구요. 그럼 어디 어디를 골라볼까 알아맞혀 봅시다. 찍어보려다가 어! 저기는 왠지 5-60대 등산객이 많네! 하는 곳이 보이더군요. 또 산에 많이 다녀보신 분들은 맛집을 아니께! 바로 입장합니다.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 솔밭식당입니다.

    영천은해사주변맛집솔밭식당
    영천은해사 주변 맛집 솔밭식당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 솔밭식당과 옆의 까페 사이에는 이렇게 외부에서 드실 수 있는 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 솔밭식당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 같은 솔밭식당으로 들어가서 우선 평상 자리에 자리를 잡습니다.

    솔밭식당 평상자리

    시대가 코로나 시대이다 보니 실내보다 솔밭식당에는 실외에 이런 넓은 평상자리 공간이 있으니 더 마음에 들었어요. 위에서 말했듯이 메뉴는 다 비슷합니다. 솔밭식당 메뉴판을 한번 볼까요?

     

    솔밭식당메뉴판
    솔밭식당 메뉴판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 솔밭식당 메뉴판을 보면 백숙, 오리, 손칼국수, 콩국수, 산채비빔밥 등이 있습니다. 보통 백숙은 1시간 전에 주문을 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솔밭식당 오시는 분들 보니 가볍게 칼국수나 콩국수를 많이 드시는 것 같았는데 우리는 과감하게 다른 메뉴로 도전했습니다.

    저희가 시킨 것은 솔밭식당 산채비빔밥, 감자전, 촌두부, 동동주입니다.

     

    솔밭식당산채비빔밥
    솔밭식당 산채비빔밥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 솔밭식당 산채비빔밥도 맛있고 촌두부도 옆에 나물무침이 나와서 맛있었는데 최고로 맛있었던 것은 역시 솔밭식당 동동주였어요!

     

    솔밭식당동동주
    솔밭식당 동동주

    4000원짜리 동동주라서 큰 기대가 없었는데 솔밭식당 동동주는 양이 거대한데 맛도 엄청납니다.

     

    술맛 좀 아는 보보인데 이것은 찐이다 싶었달까요. 그냥 기성품이 아니라 직접 만든 동동주 맛이 나니 영천 은해사 들리는 분들은 이 솔밭식당 동동주 꼭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얼큰하게 동동주 한잔하면서 주변을 보는데 어라 평상에 앉아 계신 분이 웬 팥빙수를 가져옵니다. 어디서 가져온 거지? 하고 보니 솔밭식당 평상 자리의 옆편에 자리한 은해사 주변 까페 까페 솔에서 시키신 거더군요. 

    은해사주변까페
    은해사 주변 까페

    은해사 주변 맛집 솔밭식당은 어머니가 하고 옆의 까페솔은 아들이 하는 방식인 거 같던데 밥 드시고 까페에서 빙수랑 커피 가져와서 드시면 꿀이겠다 싶었는데 우리는 배가 다 차서 패스했어요. 

    잘 먹고 갑니다!


    경북 영천 식당 곰탕 맛집

    영천까지 와서 은해사만 오기는 아쉬워서 남편 박 선생님께 어딜 더 가보지? 하고 물어보니 경북 영천에 오면 경북 영천 식당 곰탕 맛집에 가서 꼭 포장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영천 은해사와는 20여분 정도 거리에 있는 경북 영천 식당은 곰탕이 가장 유명해서 곰탕거리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영천식당곰탕거리
    영천식당 곰탕거리

    영천식당 곰탕거리라고는 하지만 방문하시는 분은 대부분 밑에 나올 포항할매집으로 오시는 것 같았어요.

    경북 영천 식당은 공용주차장이 따로 있고 보보가 갔을 때는 비교적 자리가 넉넉하게 있었어요.  주차장 2층에서 지도를 보고 바로 곰탕거리로 내려올 수가 있답니다.


    영천시장 포항할매집

     

     

    영천시장 곰탕 맛집 포항할매집입니다.

     

    영천식당포항할매집
    영천식당 포항할매집

    영천 식당 포항할매집 문앞에는 여러 유명인들과 찍은 사진이 있고 거의 공장처럼 돌아가고 있었어요.

    포항할매집 솥안에는 곰탕이 계속 부글부글 끓고 있네요.

    포항할매집솥
    포항할매집 솥

    포항할매집 솥이 이게 한개가 아니라 옆에 하나더 있었어요. 자 그럼 영천식당 포항할매집 가격을 봅시다.

    영천식당포항할매집가격
    영천식당 포항할매집 가격

    영천식당 포항할매집 가격을 보면 곰탕 5인분에 15000원입니다. 택배도 가능하지 전화하셔서 신청하셔도 되겠어요. 이 곰탕이 엄청 맛있다고 해서 갔는데 사실 더 반한 메뉴는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영천식당 포항할매집 편육입니다.

     

    영천식당포항할매집편육
    영천식당 포항할매집 편육

    영천식당 포항할매집 편육은 저렇게 썰어놓은 것도 있지만 직접 방문하시면 정말 큰 머리 고기를 바로바로 썰어 주십니다. 지금까지 내가 먹은 편육은 편육이 아니었숴요.

    와, 껍질은 쫄깃하고 속은 살이 부들부들한 진짜 짱 맛입니다. 

    경북 영천 맛집

     

     

    지금까지 경북 영천에 놀러 갔을 때 먹어본 맛집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영천 은해사 주변 맛집은 솔밭식당으로 동동주를 꼭 드셔 보시길 추천드리고요. 은해사에서 20분 거리에 있는 영천시장안에서는 다른 곳 가지 마시고 그냥 포항할매집 곰탕 5인분 포장하시면서 편육은 2개 이상 사시길 추천드립니다. 편육 10000원에 푸짐하게 주시지만 너무 맛있어서 남편이랑 경쟁적으로 먹다 보니 금방 없어졌어요.

     

    영천시장 포항할매집 곰탕을 포장하시면 고기도 따로 진공 포장해주시니 집에서 깔끔하게 끓여서 드실 수 있습니다. 곰탕의 맛은 정말 깔끔합니다. 잡스러운 맛이 없고 기름이 너무 과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수요 미식회 등에 충분히 나올만하다는 것이 보보의 결론입니다.

     

    전화로 전국 택배 주문도 가능하니 포항할매집 054-334-4531로 전화해서 주문해보셔도 좋겠어요.

    처음 들려본 경북 영천의 볼거리 먹을거리도 많아서 역시 내가 모르는 여행지가 많구나 하고 느꼈답니다. 

    지금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주의 맛집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도 참고해주세요.

     

     

    [경주 황리단길 맛집] 경주 옐로 도넛, 황리단길 술집, 황리단길 주차장 알아보기.

     

    [경주 황리단길 맛집] 경주 옐로우도넛, 황리단길 술집, 황리단길 주차장 알아보기.

    [경주 황리단길 맛집] 경주 옐로우도넛, 황리단길 술집, 황리단길 주차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소중한님들! 황리단길을 자주 방문하는 보보가 찍은 경주 옐로 도넛 정보를 드리려고 찾아왔어

    bobosophie.tistory.com

     

    [경주 보문 맛집] 경주 보문 맥주 화수 브루어리에서 수제 맥주 즐긴 후기

     

    [경주보문맛집]경주보문맥주 화수브루어리에서 수제맥주 즐긴 후기

    [경주보문맛집]경주보문맥주 화수브루어리에서 수제맥주 즐긴 후기 경주 보문 맥주집, 화수 브루어리가 생겼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 . . 딱

    bobosophi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