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간 이야기

진도 쏠비치 소삼도 물때 신비의 바닷길 가는 방법 총정리

진도 쏠비치 리조트의 명물 신비의 바닷길 소삼도로 어떻게 가는지 가는 길을 안내하고 진도 소삼도로 가는 길이 열리는 간조 물때 특히 8월, 9월 물때표를 제공하며 진도 소삼도 다녀온 개인적인 후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목차

    1. 진도 쏠비치 리조트 신비의 바닷길

    2. 진도 쏠비치 소삼도 가는 길

    3. 진도 소삼도 물때

    4. 진도 소삼도 다녀온 후기


    진도 쏠비치 리조트 신비의 바닷길

    진도 쏠비치 리조트를 방문하게 된 계기는 인피니티 풀이였지만, 여기 와서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진도 쏠비치 리조트 안에는 물때에 따라 홍해처럼 바다가 갈라져서 섬과 연결되는 신비의 바닷길이 있다는 것입니다. 제 생각보다는 이 진도 쏠비치 리조트 신비의 바닷길 소삼도에 대해 알려진 바가 없어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글을 따라와 주세요!


     

    진도 쏠비치 리조트 소삼도 가는 길

    첫날 체크인을 할 때 받은 지도와 부대시설이 담긴 정보 A4용지에는 다음과 같은 소삼도 트래킹길에 관한 문구가 있었습니다. 

    소삼도트래킹길
    소삼도트래킹길

    소삼도 트래킹 길이라니 무언가 재미있는 산책로일 것 같은 호기심이 일어나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원래 진도 옆에는 작은 섬들이 많아서 간조 때 섬을 향하는 신비의 바닷길이라는 길이 열리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 이 소삼도가 그런 종류였습니다. 물때를 확인해서 간조 즉 물이 빠지는 시간을 검색해보고 바로 출발을 해본 진도 쏠비치리조트 소삼도로 가는 길 한번 따라와 보실까요?

    진도쏠비치소삼도가는길
    진도쏠비치 소삼도 가는길

    진도 쏠비치 리조트 내에는 C tower 옆으로 라벤더 가든을 지나면 이렇게 소 삼도 가는 길 팻말이 있습니다. 저너머에 보이는 것이 소삼도입니다. 이렇게 진도 쏠비치 내 산책길을 천천히 따라서 내려갑니다.

    진도쏠비치 산책길
    진도쏠비치 산책길

    진도 쏠비치 산책길은 꽤 깔끔하게 되어 있는데 저 너머 신비의 바닷길이 열린 소삼도가 보이시나요?

    c-tower에서 10분은 잡고 걸으시면 소삼도에 도착할 텐데 마지막으로 내려가는 길은 꽤 가파르기 때문에 신발을 잘 신고 햇볕이 뜨거우니 챙 넓은 모자를 꼭 챙기시길 바라요. 어린이들은 래시가드를 입혀주면 조개며 게를 잡기 좋을 것 같습니다.

     

    드디어 진도 소삼도 신비의 바닷길 앞에 도착했습니다.

    진도소삼도신비의바닷길
    진도 소삼도 신비의 바닷길

    와우, 생각보다 진도 소삼도 신비의 바닷길은 넓습니다. 만조가 되면 이 길이 바다가 된다는 게 믿기지 않는군요. 섬안 쪽으로 들어가면 로스트 아일랜드라고 하는 어린이 체험용 길이 만들어져 있는데 딸 소피는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아서 패스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오른쪽은 고운 모래들이 있고 왼쪽에는 돌들이 있는데 이 돌 사이사이에 조개며 작은 게 같은 것들이 있어서 많은 어린이들과 어른이들이 잡고 있었답니다.

     

    문제는 작은 섬이다 보니 강한 직사광선을 피해서 앉을 곳이 없어서 난감했습니다. 어떤 분은 작은 파라솔과 돗자리를 가져오셨던데 우리는 얼른 조개나 잡고 가자며 여기저기 돌 사이를 헤집어 보았습니다.

     

    재작년 제주 한 달 살기 할 때 바닷가에서 게, 보말을 꽤 잘 잡던 보보였는데 여기서는 영 허탕이었습니다. 그래도 소피가 조개껍질을 모아서 목걸이를 만들겠다며 즐겁게 이쁜 조개들만 모으는 모습을 보니 이런 게 산 체험학습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친김에 간조와 만조에 대해서 설명을 했는데 귓등으로도 안 듣는 내 딸 소피.. 허허

    남편 박 선생님은 다리까지 걷어붙이고 돌 사이를 헤매고 다녔는데 역시나 허탕. 됐다 마 돌아가자.


     

    진도 소삼도 물때

    진도 소삼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간조가 언제인지 물때를 아셔야 합니다. 그래서 보보가 준비한 진도 물때표가 되겠습니다. 아래는 진도 물때표  8월입니다. 간조 시각을 보셔야 합니다.

    진도물때표8월
    진도물때표 8월

    진도 물때표 8월 초반을 봤으면 진도 소삼도 물때8월 하순은 어떻게 되는지도 보셔야겠죠?

    소삼도물때8월하순
    소삼도 물때 8월하순

    진도 소삼도 물때 8월 하순을 보니 주로 이른 아침과 늦은 밤에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군요. 이때 진도 쏠비치 방문객이 가장 많은 시기일 텐데 아침 산책은 진도 소삼도 신비의 바닷길로 가시면 되겠어요.

    8월만 올리면 정 없으니 진도 소삼도 물때 9월 것도 준비했습니다.

    진도소삼도물때9월
    진도소삼도물때9월

    진도 소삼도 물때 9월 초반에는 낮산책 중반에는 아침산책으로 소삼도 신비의 바닷길을 들리면 되겠어요.

    9월 하순은 어떻게 물때가 변화하는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진도소삼도바닷길9월
    진도소삼도 바닷길 9월

    여기까지 8월 9월 진도 소삼도 바닷길이 열리는 간조 물때표를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그 외의 달에 진도 물때가 열리는 시간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badatime.com/j-33-2021-10-01.html

     

    바다 타임이라는 사이트로 제주도 한 달 살기 할 때 조개 캐러 갈 때 간조시간을 알려고 잘 써먹었는데 여기 진도 소삼도에 와서도 물때를 체크하기 위해 잘 쓰게 되네요.


    진도 소삼도를 다녀온 후기

    진도 쏠비치 리조트를 묵으신다면 한 번쯤은 진도의 자랑인 신비의 바닷길 하루에 2번만 열리는 소삼도로 가는 길을 산책 삼아 다녀오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도 신기해하고 간조, 만조 설명하기도 좋지요.

     

    다만 주의하셔야 하는 것은 간조시간이 만약 12시라면 그 시간을 기점으로 전 후 1시간 반이 소삼도 방문시간이라는 것 즉 11시 반쯤 신비의 바닷길이 열려서 2시쯤 닫힌다고 아셔야 하지요. 너무 늦은 시간에 소삼도로 가시면 위험해서 방문이 제한된다고 들었습니다. 

     

    아, 잘 모르겠다 싶으면 그냥 로비의 컨시어지에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설명해 주실 것 같습니다.

    저는 워낙 진도 쏠비치 리조트 내에서 고르지 못한 서비스로 맘 상해서 그냥 알아서 잘 알아보고 갔습니다.

    저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무리 없이 진도 쏠비치 소삼도 신비의 바닷길 체험을 하실 수 있을 것 같군요.

     

    진도 쏠비치 리조트 내 인피니티풀 이용방법, 가격과 진도 쏠비치 조식 뷔페, 베이커리 내에서 진행하는 와이너리 투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저의 글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진도 쏠비치 리조트 인피니티풀 가격 수영장 할인 불쾌했던 이용 후기

    진도 쏠비치 리조트 조식 할인 방법과 가격의 모든 것 진도 쏠비치 베이커리 와이너리 할인 정보

     

    여행을 가면 그 지방의 특색을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보보의 가족은 진도 소삼도 신비의 바닷길 체험은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단, 뭘 잡겠다고 가시면 실망하실 수 있으니 산책 가듯이 큰 기대 없이 설렁설렁 다녀오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또 진도 쏠비치 리조트 주변 맛집 글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