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정보, 약이야기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수도권,비수도권)] 어머니, 저 7월부터 해외 나갈 수 있나요?(트래블 버블 국가와 개편안의 모든것)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수도권] 어머니, 저 7월부터 해외 나갈 수 있나요?(트래블 버블 국가와 개편안의 모든 것)

목차

    2021.06.17 - [의학정보, 약이야기] - [얀센 백신] 인도발 델타 변이에 큰 효과 있다는 얀센 백신에 대한 모든 것.(예약사이트, 식욕 증가, 얀센 접종 후 샤워, 나프록센)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안녕하세요, 소중한 님들

    오늘도 코로나 관련 소식을 가지고 찾아온 보보입니다.

    얀센 백신 등 관련 소식들을 서치 하다 보니 갈수록 언제 해외여행 길이 열리나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즈음입니다.

    그래서 남편 박슨 생님한테 징징대기 시작. 도대체 언제 해외여행 갈 수 있는 거야??

    '너 몰랐어? 6월 20일에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발표되잖아!'

    으아니! 그렇다면 관련 소식을 모아서 소중한 님들이 알기 편하게 정리를 해드려야쥬!


     

     

     도대체 이번에 나오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뭐가 특별한데?

    이전에 했던 거랑 비슷하겠지라고 생각하신다면 그것은 만만의 콩떡입니다.

    나름 전문가 박슨생님께 들은 소식으로는 일상을 제하던 많은 것이 바뀔 것 같군요.

     

    우리 가족들이 모여서 여행 가기도 힘들고, 제주도 여행 가서도 5인 이상 대규모 가족들은 식당에 못 들어가는 것을 지켜본 적 보면서 나가서 가족끼리 밥 먹기도 힘드네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7월 개편안에서는 거리두기 인원수 5인 모임 제한 해제, 10시까지 음식점,까페,노래방,유흥시설 운영하던 것 해제(자정까지 가능), 500인 이하 시설 모임 가능, 즉 공연장인 뮤지컬, 콘서트 등이 마스크 등 안전수칙을 지킨다면 공연의 가능. 

    헬스장 운영 제한 없어짐. 백신 접종을 맞은 자들에 한하여 야외활동 (등산, 트래킹)등에서 마스크 제한 해제.

     

    수도권에서는 7월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시범적으로 거리두기 인원수 6인까지 사적모임이 가능하고, 전국확진자 수가 500명이 넘지 않으면 15일부터는 거리두기 인원수 8인모임까지 가능합니다.

     

    비수도권에서는 7월1일부터 전국확진자수가 500명이 넘지않으면 거리두기 인원수 모임인원수 제한자체가 없어진답니다.

     

    백신접종을 맞은 자들은 트레블 버블이라고 하여 협약을 맺은 국가의 해외여행이 7월부터 가능할 예정 이랍니다 여러분!!! 

     

     

    트레블 버블

    도대체 트레블 버블은 뭔데?라고 물으신다면,

    최근 티브이 여행사에서 괌 상품권 등을 팔았는데 완판이 되었다는 얘기들을 들으신 적 있죠?

     

    서로 협약을 맺은 국가끼리 화이자 모더나 등 백신을 맞은 자들 백신증명서를 가진 자들에 한해서 자가격리 없이 간단한 검사만 하고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한 것을 트레블 버블이라고 한답니다.

     

    오! 그럼 개인 여행도 가능한 거야?라고 물어보신다면  아직까지는 단체여행 즉 여행사를 통한 여행만을 인정해 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직항 기를 이용해야만 가능한 점도 있지요.

     

    백신증명서에 궁금하신 분은 밑의 글을 참고해 주시고요.

     

    2021.06.06 - [의학정보, 약이야기] -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질병관리청 COOV 국문 영문 백신 증명서 받는 방법

     

    [코로나백신접종증명서] 질병관리청COOV 국문 영문 백신 증명서 받는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질병관리청COOV 국문 영문 백신 증명서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소중한님들. 보보입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남편 박슨생님과 잠깐 이야기를 하다가 아, 여러분이 이

    bobosophie.tistory.com

     


     

    트래블 버블 해당 국가

    현재 딱 정해져서 나온 지역은 괌과 사이판 정도이지만, 홍콩,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타이완, 팔라우에서는 트래블 버블 해당 국가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국가에도 하늘길이 열릴 것을 기대해볼 수 있겠어요.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수도권, 비수도권)에 트래블 해당 국가의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고 또 업그레이드하겠어요!

     

    결론; 여행사를 끼고 백신증명서를 받은 분들이 해당 국가의 해외여행이 가능하며 자가격리가 필요 없는 특장점이 있겠습니다. 괌 사이판에서는 첨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인정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외교부에서 이의 제기해서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마무리

    해외여행이 가능한 시점이 다가오니 너무 나도 기쁘네요!

    7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시점을 1일로 할지 15일로 할지 환자 발생률 차이가 있어서 15일쯤이 전면 오픈을 결정하였군요.

    2학기부터는 전면등교도 예정되어 있어서 교육격차가 한층 해소되기를 기원해봅니다.

     

    제가 걱정되는 것은 인도 델타 변이인데요.

    2021.06.17 - [의학정보, 약이야기] -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얀센 인도 델타 변이의 강력한 전염력으로 영국 봉쇄 연장인 상황에서 얀센의 효과는? 50대 백신 접종은 언제부터?

    한 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얀센 백신에 궁금하신 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021.06.17 - [의학정보, 약이야기] - [얀센 백신] 인도발 델타 변이에 큰 효과 있다는 얀센 백신에 대한 모든 것.(예약사이트, 식욕 증가, 얀센 접종 후 샤워, 나프록센)

     

    [얀센 백신] 인도발 델타변이에 큰 효과 있다는 얀센 백신에 대한 모든 것.(예약사이트,식욕 증가

    [얀센 백신] 인도발 델타 변이에 큰 효과 있다는 얀센 백신에 대한 모든 것.(예약사이트, 식욕 증가, 얀센 접종 후 샤워, 나프록센) 목차 2021.06.06 - [의학정보, 약이야기] -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bobosophie.tistory.com

    2021.06.30 - [파이프라인/주식이야기] -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80%만 추석 보너스 받나요? 아뉘, 목표는 전국민 지급. 상생소비지원금과 함께 풀어봅시다.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80%만 추석 보너스 받나요? 아뉘, 목표는 전국민 지급. 상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80%만 추석 보너스 받나요? 아뉘, 목표는 전국민 지급.  상생소비지원금과 함께 풀어봅시다.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에게 주는지, 5차 재난지원

    bobosophi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