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정보, 약이야기

[잔여백신 예약] 코로나 잔여백신을 확실하게 겟할 수 있는 잔여백신예약 팁, 교차접종은 가능한가요?

[잔여백신 예약] 코로나 잔여백신을 확실하게 겟할 수 있는 잔여백신예약 팁, 교차접종은 가능한가요?

목차


    잔여백신 예약 

    안녕하세요, 소중한 님들.

     

    전에 7,8월 백신 일정 말씀드린 대로 우리나라에 백신들의 종류가 점차 많아지고 있네요.

     

    2021.06.17 - [의학정보, 약이야기] -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얀센 인도 델타 변이의 강력한 전염력으로 영국 봉쇄 연장인 상황에서 얀센의 효과는? 50대 백신 접종은 언제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얀센 인도 델타 변이의 강력한 전염력으로 영국 봉쇄 연장인 상황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얀센 인도 델타 변이의 강력한 전염력으로 영국 봉쇄 연장인 상황에서 얀센의 효과는? 50대 백신 접종은 언제부터? 목차 2021.06.17 - [의학정보, 약이야기] - [얀센 백신] 인

    bobosophie.tistory.com

    50대의 1차 백신 접종과 어린이집 및 초중교 교사들 2차가 7월에 예정이 되어 있는데요.

     

    이런 정규 일정 외에도 비 정기적으로 노쇼로 잔여백신이 생긴 병원들이 네이버나 카카오에 알림을 띄우면 바로 예약하고 접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대상은 1991년 12월 31일 이후 출생 성인이면 누구든 가능하지요.

    그런데 이 잔여 백신 예약하기가 하늘에 별 따기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잔여백신예약 팁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 지도에 해당 지역의 병원을 설정해 놓거나 위치 설정이 되어 있고 잔여백신 알람 설정을 해놓으면 잔여백신이 뜰 때마다 알람이 옵니다.

     

    근데 이 알람을 듣고 들어가면 대부분 매진이 되어 있죠;; 

     

    우리 국민들 광클의 민족이라 알람만으로 잔여백신예약이 힘든 경우가 많답니다.

     

    여기서 잔여백신예약 팁 들어갑니다.

     

    하나, 알람을 듣고 들어가서 예약할 생각을 버리세요. 

     

    카카오나 네이버의 백신 지도로 들어가서 잔여백신 있음 란에 체크하고 오른쪽 하단의 업데이트를 계속 누르거나 손가락으로 지도를 계속 움직이면 위치가 이동될 때마다 업데이트가 되면서 잔여백신이 지도에 뜹니다. 그때는 병원이 어딘지 무슨 백신인지 확인하지 말고 바로 예약을 누르시면 성공할 가능성이 올라가지요. 백신 고르려고 확인하는 순간 백신은 0이 됩니다.

     

    둘, 시간대는 오후 3시부터 5시를 노리세요.

     

    보통 병원은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잔여백신은 당일날 모두 소진하는 게 원칙이고 보통 한 바이알에 6명 정도 맞을 분량이 나오기 때문에 최대한 마감전까지 소진을 해야겠지요.

    그래서 병원 마감전 오후 3시-5시 사이에 노쇼 잔여백신을 우르르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 직원에게는 이것 올리는 것도 업무이기 때문에 특정 병원에서는 시간을 정해 놓고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 이병원은 3시에 매일 올리는구나 이런 것 파악되면 2시 55분부터 기다리면 되는 것이죠. 

     

     

    셋, 그래도 백신의 종류를 고르고 싶으시다면 아스트라제네카는 위칸 얀센은 아랫칸입니다.

     

    미리 네이버 인증서를 받아놓으면 막힘없이 예약이 가능하므로 꼭 미리 준비를 해주세요.

     


    잔여백신 교차접종

    지금까지 잔여백신 즉 노쇼 백신을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의료인 입장에서 설명해 드렸는데요.

     

    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은 나는 4월에 아스트라제네카로 1차를 맞았는데 지금 잔여 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만 맞아야 해? 인 것 같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아닙니다.

     

    우리나라는 초반에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으신 분들이 많은데 모든 백신을 교차로 맞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화이자 백신에 한에서 잔여백신 교차접종을 허용하였습니다.

     

    이유는 연구로 안정성이 판정된 것이 아직은 화이자 백신뿐이어서인데요, 거기에 대한 것은 아래의 글로 잔여백신 교차접종과 7월부터 백신 일정에 대하여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2021.06.22 - [의학정보, 약이야기] - [잔여백신 교차접종] 잔여백신 교차접종 대상자, 일정, 부작용의 모든것(고3은 화이자)

     

    [잔여백신 교차접종] 잔여백신 교차접종 대상자, 일정, 부작용의 모든것(고3은 화이자)

    [잔여백신 교차접종] 잔여백신 교차접종 대상자, 일정, 부작용의 모든 것(고3은 화이자) 목차 2021.06.22 - [의학정보, 약이야기] - [잔여백신 예약] 코로나 잔여백신을 확실하게 겟할 수 있는

    bobosophie.tistory.com

     

    마무리

    병원에 있다 보니 노쇼 백신이 나오면 지인들을 먼저 맞추시는 거 아니냐는 볼멘소리를 듣기도 하는데 그렇게 주변에 먼저 돌리는 의료인은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모든 분들이 동등한 기회로 잔여백신을 맞을 권리를 가져야 하고 의료인에게 중요한 것은 친 인맥이 아니라 환자들의 안위이므로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주변에서 물어봐도 백신 올리는 시간은 절대 알려주지 않고 그냥 광클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단 알려드릴 수 있는 건 병원 운영상 주변에도 오후에 잔여 백신을 올리는 경우가 많아서 소중한 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써 보았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꼭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얀센 백신] 인도발 델타변이에 큰 효과 있다는 얀센 백신에 대한 모든 것.(예약사이트,식욕 증가

    [얀센 백신] 인도발 델타 변이에 큰 효과 있다는 얀센 백신에 대한 모든 것.(예약사이트, 식욕 증가, 얀센 접종 후 샤워, 나프록센) 목차 2021.06.06 - [의학정보, 약이야기] -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bobosophie.tistory.com